예천군, 봄철 산불예방 추진 우수 읍‧면 평가 시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09:00:16
  • -
  • +
  • 인쇄
봄철 단 한 건의 산불도 없었다… 민·관 협력 산불 예방 성과 빛나
▲ 예천군, 봄철 산불예방 추진 우수 읍‧면 평가 시상

[뉴스스텝] 예천군은 18일, 산림녹지과에서 주관한 2025년 봄철 산불예방 추진 읍‧면 평가 결과에 따른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평가는 12개 읍·면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분야, 산불진화 분야, 산불대응태세 분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우수 호명읍, 우수 예천읍, 지보면, 장려 감천면, 용궁면, 풍양면이 각각 선정됐다.

그 외 6개 면에는 격려금이 지급되는 등 12개 읍·면 모두가 평가를 통해 성과를 인정받았다.

예천군은 전 공무원에게 책임구역별 담당마을을 지정하고 공무원과 지역주민이 단결하여 ‘소각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운동을 전개해 산불예방 의식 확립에 최선을 다했다.

또한 산불대응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자체 모의훈련 및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해 산불진화 역량을 한층 발전시켰으며, 산불감시원을 산림연접지역에 집중 배치해 과태료 부과(43건) 등 산불 발생 위험을 최소화했다.

이와 함께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으며, 마을 및 산불취약지역에 가두방송을 실시해 산불예방에 효과적으로 대처했다.

정치영 산림녹지과장은 “민·관의 긴밀한 공조체제와 읍·면장 이하 전체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산불 예방 및 계도 활동 등으로 합심한 결과 봄철에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다가오는 가을철 에도 산불초동진화태세를 완벽하게 구축해 산불을 사전에 차단하여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