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난생 처음 만난 겨울 만끽 동남아시아 관광객들 환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09:00:05
  • -
  • +
  • 인쇄
동남아시아 대형 여행사 단체 관광객, 연일 산천어축제장 방문
▲ 외국인 관광객

[뉴스스텝] 세계적 겨울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화천산천어축제에 겨울이 없는 동남 아시아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11일 개막한 2025 화천산천어축제에는 첫 주말 이틀 동안 1만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방문했다.

외국인 관광객 대다수는 타이완과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폴, 베트남 등 겨울이 없는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화천을 찾았다.

화천군과 평소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각국의 대형 여행사들은 매일 축제장에 단체 관광객이 탑승한 버스를 보내고 있다.

이들은 서울 등에서 오전 9시에 버스에 탑승해 매일 오전 11시 정도에 화천에 도착해 축제를 만끽하고 있다.

대부분이 얼음판을 처음 밟아보는 이들은 13일, 잠시 함박눈이 내리자, 난생 첫 경험을 카메라에 담아두기 위해 스마트폰을 꺼내 들었다.

일부 무슬림 관광객들은 화천군이 축제장에 마련한 기도실에 들러 자신들의 종교의식을 치르기도 했다.

이에 앞서, 지난 12일에는 베트남 하노이 국영 TV가 축제장에서 산천어축제를 즐기고, 음식을 맛보는 내용의 예능 프로그램을 촬영해 눈길을 끌었다.

출연한 베트남 인플루언서들은 얼음낚시는 물론 맨손잡기까지 도전해 주변의 이목을 끌었다.

이들은 본국의 시청자들에게 축제에 대한 느낌, 주요 프로그램, 맛있는 먹거리 등을 소개하며 화천에 방문할 것을 추천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동남아시아의 어린 아이들은 물론 성인들까지 아직 눈을 보지 못한 분들이 많아 이색적인 경험이 될 것”이라며 “이들이 강원도 화천에서의 즐거웠던 겨울추억을 가슴에 간직하고 돌아가 내년에 다시 왔으면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