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노인복지관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3 08:55:08
  • -
  • +
  • 인쇄
평생교육, 취미여가,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 16개 강좌 운영
▲ 남해군청

[뉴스스텝] 남해군은 어르신들의 신체적·심리적·사회적 건강과 노년기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남해군 노인복지관에서 실시하는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2월 3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상반기 프로그램은 만 60세 이상의 군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평생교육 2강좌, 취미여가 11강좌, 건강증진 3강좌, 동호회활동 1개로 구성됐다.

총 16강좌와 1개의 동호회 활동이 3월 4일부터 6월 27일까지 운영된다.

세부적인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교육, 생활영어, 노래교실, 시니어라인댄스, 손발건강맛사지 등이며, 특히 원예, 꽃꽂이, 바둑 동호회 활동 등은 올해 신설된 프로그램이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신청 인원이 기준 미달시 해당 프로그램은 폐강된다.

수강료는 강좌당 5천원으로 교재비와 재료비는 별도이다.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등록장애인은 무료이며 차상위계층은 수강료의 50%가 감면된다.

수강을 원하는 군내 만 60세 이상 어르신은 남해군 노인복지관(으로 방문하시거나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남해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건강 증진, 평생교육, 취미생활 등의 다양한 분야별 프로그램를 마련했다”며 “이 프로그램 수강을 통하여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 지역의 로컬푸드와 식문화를 ICT기술을 활용하여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철원 미래 식탁’ 인기몰이

[뉴스스텝] 철원 지역의 로컬푸드와 식문화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프로젝트 '철원 미래식탁'이 '2025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철원 노동당사'에서 선보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식음 연출을 총괄한 염혜숙 푸드 디렉터는 철원에서 활동하는 식문화 전문가로, 로컬푸드의 정체성과 감성을 미디어아트적 감각으로 재해석하며 새로운 시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철원의 대표

'금요일 밤에' 홍지윤, 감성 폭발 '내장산' 100점 완승! 정서주와 듀엣까지 '완벽'

[뉴스스텝] 가수 홍지윤이 매력 넘치는 무대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홍지윤은 지난 17일 방송된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트롯 올스타전: 금요일 밤에'(이하 '금요일 밤에')에 출연해 '트롯 선후배의 밤' 특집을 꾸몄다. 이날 '미스트롯2' 선(善) 출신 홍지윤은 레드 드레스를 입고 등장해 압도적인 비주얼과 함께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제7회 울산울주마채소금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제7회 울산울주마채소금축제’가 19일 울주군 청량읍 청량천변 일대에서 주민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청량읍발전협의회가 주관하고 청량읍의 여러 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한 이번 축제는 지역의 역사와 공동체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과거 울산지역 소금 생산의 중심이었던 마채염전을 재현해 전통 자염의 제작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마채염전 사진전을 통해 옛 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