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올해 스포츠마케팅 경제효과 역대 최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08:50:19
  • -
  • +
  • 인쇄
14개 종목 104개 스포츠대회, 11개 종목 90개 전지훈련팀 유치
▲ 실업 연맹 전국 팬싱 대회

[뉴스스텝] 양구군이 올해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232억 원이 넘는 경제효과를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양구군은 올해 야구·역도·축구·테니스 등 14개 종목 104개 스포츠대회를 유치했고, 농구·테니스·펜싱·축구 등 11개 종목 90개 전지훈련을 유치했다.

이에 따라 스포츠대회 28만 명, 전지훈련팀 1만 4000명 등 총 29만 4000여 명의 선수와 가족, 대회 관계자 등이 양구군을 방문했고, 경제효과는 232억 1900만 원으로 분석됐다.

대회개최 일수로 보면, 스포츠대회는 429일이고 전지훈련팀의 체류일은 672일로, 1년 365일을 훌쩍 넘는 수치이고, 이 기간 동안 선수와 임원들은 양구에 머물면서 관내 숙박시설과 편의점, 음식점, 카페, 관광지 등을 이용하면서 소상공인의 매출 성장에 크게 이바지한 것으로 보인다.

방문 인원과 경제효과도 지난해와 비교해 봤을 때 2만 6285명, 45억 700만 원이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구군은 이와 같은 결과를 타 지역과 차별화된 양구군만의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추진한 결과로 판단하고 있다.

양구군은 전국·도 단위의 대규모 스포츠대회와 전지훈련을 유치했고, 스포츠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보강해 나가면서 양구를 방문하는 선수들이 불편함 없이 기량을 갈고닦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양구군은 스포츠대회 개최 시 유치비의 20~30% 이상을 지역 업체에서 소비할 수 있도록 각종 협회·연맹과 약정을 맺고 있으며, 선수와 가족 및 대회 임원과 함께 워크숍 또는 관광명소 현장 체험 등의 경기 외적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지역경제와 직결된 스포츠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이 밖에도 양구군은 향후 종합스포츠타운, 종합체육공원, 제2실내테니스장, 트레이닝센터 등 스포츠시설 기반을 확충하면서 4계절 다양한 스포츠대회를 유치하고 선수들의 역량 발휘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주민들의 생활 체육 활성화와 건강증진도 함께 꾀할 방침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올해 군민들과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역대 최고 실적인 230억 원이 넘는 경제효과를 가져왔다”라며 “앞으로 스포츠 도시로써 더욱 성장하기 위해 스포츠대회 유치 활동뿐만 아니라 체육인들과 양구 지역 주민들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스포츠와 경제정책을 발굴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국내 외국인 유학생의 지역 중소기업 연계 지원 모집 공고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 인력난을 겪는 중소기업에 국내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연계를 확대하기 위해 ‘글로벌 인재 취업 선도대학’ 참여대학 및 ‘K-수출전사 아카데미’ 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글로벌 인재 취업 선도대학’은 국내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맞춤형 교육, 인턴십·현장실습 등 기회를 제공하여 중소기업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K-수출전사 아카데미’는 해외 현지 이해도가 높은

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벤처의 유니콘 도약을 돕는 성장사다리 '유니콘브릿지'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유니콘브릿지 사업'을 신설하고 참여할 기업을 1월 30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유니콘브릿지 사업은 ‘유니콘 육성’이라는 국정과제 달성을 위해 올해 신설한 사업으로, 짧은 기간 내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선별하여 2년간 16억원의 정부지원금과 최대 200억원의 특별보증을 단계별로 제공한다.① (1차년도) 선정기업 50개사는 1차년도에 글로벌시

거창군, 변압기 제조기업 (주)테크윈과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0일 전력용 변압기 전문 제조기업인 ㈜테크윈(대표 김성욱)과 총 38.8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전남 나주시 혁신산업단지에 본사를 둔 ㈜테크윈은 거창승강기농공단지 내에 38.8억원을 투자해 제2공장을 신축하고, 12명의 신규 인력을 고용해 올해 8월 공장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2022년 설립된 ㈜테크윈은 배전용 변압기의 설계·제조·검사·납품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