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9 08:55:03
  • -
  • +
  • 인쇄
2월 2일까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 농업기술센터 전경

[뉴스스텝] 옥천군은 ‘2024년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을 내달 2일까지 해당 읍ž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만 65세 이하(1958. 1. 1. 이후 출생자)인 세대주인 자로 농촌 외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 군으로 전입한 지 5년이 지나지 않은 귀농인과 농촌지역에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재촌 비농업인이며, 귀농ž영농 교육 8시간 이상을 이수한 자이다.

재촌 비농업인의 경우 농업창업자금만 신청 가능하며, 사업신청일 현재 농촌지역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있으며 최근 5년 이내 영농경험이 없는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다.

올해부터 당해 연도 관내 전입 예정인 귀농 희망자도 포함되어 사업 대상이 확대됐다.

대상자의 사업계획, 추진의지, 신용 및 담보평가 등 심사 결과 등에 따라 심층 면접 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시 연 1.5% 저금리로 세대당 농업창업 자금 3억 원 이내, 주택 구입 및 신축 7,500만 원 한도에서 대출받을 수 있다.

농촌활력과 유정용 과장은 “초기 귀농 정착을 위한 금융지원이 농업 인력 구조를 개선하고, 지역 농업이 좀 더 활성화가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융자 사업뿐 아니라 다양한 사업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