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간접흡연, 모발 니코틴 검사로 알아보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9 09:00:36
  • -
  • +
  • 인쇄
▲ 우리 아이 간접흡연 바로알기 포스터

[뉴스스텝] 옥천군보건소는 흡연자로 인한 가족들의 3차 간접흡연 피해를 알아보기 위해 모발 니코틴 검사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모발 니코틴 검사는 검사자의 모발을 채취해 모발에 축적된 니코틴을 정량화하는 검사법으로, 가족들이 흡연자의 몸이나 옷가지 등을 통해 담배의 화학적 유해 잔류물에 얼마나 노출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어린 자녀를 키우는 30대부터 40대의 흡연자에게 간접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더 나아가 건강한 가정 가꾸기로 금연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된 신규사업이다.

가정 내 흡연자가 있는 어린이 중 부모의 동의를 받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4세부터 6세 아동 50명을 대상으로 하며, 3월 4일부터 옥천군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 링크(네이버폼)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채취된 모발은 충청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약품화학과에 의뢰 검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해당 모발에 축적된 니코틴 수치를 부모에게 알리고 옥천군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안내해 금연을 독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과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AI가 위험 순간 즉시 알림” 제주 건설현장 안전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건설현장에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안전장비를 도입해 인명사고 예방에 나섰다.제주도는 국토안전관리원과 협력해 올해 도내 건설현장 5곳에 ‘인공지능(AI) 스마트 안전장비’를 무상 지원했다. 안전관리가 취약한 공공·민간 건설공사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카메라와 센서를 설치해 작업자와 작업환경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지원 대상은 국방부 도비탄

사천해경, 해재대법 시행 이후 첫 해양재난구조대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사천해양경찰서는 12월 23일, ˹해양재난구조대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2025년 1월 3일 시행된 이후 처음 맞이하는 해양재난구조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해양재난구조대의 법적 지위와 역할이 제도적으로 정립된 이후 처음 열리는 공식 기념행사로, 현장에서 구조활동을 수행한 대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조직 운영성과를 소개하며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였다.행사는 사천

OPO스쿼시, 연말 맞아 광주시 오포1동에 이웃돕기 라면 500개 기탁

[뉴스스텝] OPO스쿼시 강인석 대표는 23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광주시 오포1동에 라면 500개(5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OPO스쿼시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강 대표는 “회원들과 함께 준비한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