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군관리계획(재정비) 수립 용역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4 08:55:11
  • -
  • +
  • 인쇄
지역 발전 방향과 추진전략 제시 등 개발 여건 고려한 계획적 개발 유도!
▲ 용역보고회 모습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난 13일 군청 대회실에서 최재구 예산군수와 이상우 예산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 실·과장 및 군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군관리계획(재정비) 수립’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그동안의 여건 변화를 고려해 군관리계획을 재정비하고자 지난 2022년부터 용역을 추진했으며, 이번 보고회는 군관리계획을 확정하고 입안하기에 앞서 좀 더 다양한 행정 의견을 수렴,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용도지역, 지구 및 군계획시설 등 변경사항과 군기본계획 및 군관리계획의 중간적 성격으로 군민의 생활권을 분석해 지역 특성에 맞는 생활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한 생활권 계획과 비도시 지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성장관리지역 계획수립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용역 보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건의했으며, 성장관리계획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군은 성장관리계획에 따라 용도지역 내 시설 중 지역 특색을 살려 허용시설을 정하고 불필요한 시설을 허용시설에서 제외한다.

아울러 계획관리지역에서 공장이나 제조업소의 경우에는 2026년부터는 성장관리계획이 수립된 지역에서만 허용 용도를 부여할 수 있어 보고회 참가자들은 어떤 지역에 계획이 수립되는지에 많은 관심을 표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00! 세계가 주목하는‘섬의 시간’이 시작된다!

[뉴스스텝] 2025년 11월 9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막까지 정확히 300일이 남았다. 1년의 4분의 3을 지나 이제 막바지 준비에 돌입하는 이 시점, 여수는 전 세계 최초 ‘섬 박람회’를 향한 카운트다운을 본격화하고 있다.D-300. 숫자가 주는 긴박감만큼이나 준비는 구체화되고 있다. 주행사장 돌산 진모지구에는 8개 전시관의 공사가 이뤄지고 있고, 부행사장 금오도와 개도에는 섬 체험 프로그램이

영양군, 농업근로자 기숙사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영양군은 11월 7일, 입암면 신구리에서 영양군 농업 근로자 기숙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김영범 영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운영기관인 남영양농협조합장 및 지역 농업 관련 단체장, 신구리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커팅식,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기숙사에서 생활 중인 라오스 근

담양 친환경 쌀,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로 선정

[뉴스스텝] 담양군의 대표 쌀 브랜드 ‘대숲맑은 담양쌀’이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에 선정돼, 내년부터 서울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진다.서울시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전국 단위 공모를 실시했으며,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담양통합RPC)을 포함한 6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이번 선정은 친환경 쌀 생산 및 납품 관련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