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도봉구 명예동물보호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09:00:17
  • -
  • +
  • 인쇄
총 6명, 2인 1조로 구성
▲ 도봉구 명예동물보호관이 주민에게 동물보호 관련 안내문을 전달하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지역 내 동물보호를 위한 목적으로 ‘명예동물보호관’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명예동물보호관’은 동물학대 행위 감시, 동물보호 지도·계도, '동물보호법' 위반사항의 감시‧신고 활동을 한다.

반려동물 관련 지식이 있거나 동물보호 활동에 관심 있는 구민들로 구성됐다.

현재 총 6명이 위촉돼 있으며 2인 1조로 주중 평일 야간, 주말 등 반려견 동반 산책객이 많은 시간대에 활동하고 있다.

활동 장소는 중랑천, 우이천 등 지역 하천과 동물 민원이 많은 공원 등의 산책로다.

지난해 도봉구 명예동물보호관들은 반려견 준수사항 계도 및 홍보, 동물등록제 안내 등 총 983건의 활동을 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명예동물보호관 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 내 동물보호를 위해 앞장서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