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와 함께 울린 행복의 종소리! 서울 중구, 싱글벨 1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09:00:16
  • -
  • +
  • 인쇄
▲ 1인가구와 함께 울린 행복의 종소리! 서울 중구, 싱글벨 1기 성료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1인가구를 위한 새로운 힐링 프로그램 ‘몸과 마음을 울리는 싱글벨’ 1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지난 11월 28일 을지유니크팩토리에서 수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2개월간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20명의 중구민과 강사진이 함께해 프로그램 수료를 축하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수료식에서는 하루도 빠짐없이 2개월간 총 16회 프로그램에 참여한 3명에게 개근상을, 프로그램별 뛰어난 성과를 올려 강사의 추천으로 선정된 8명에게 우수 학생상을 수여했다. 또한 싱글벨 참여 소감을 담은 카드를 추첨해 선물도 증정했다.

이날 특별히 싱글벨 1기의 아쉬움을 달랠 마지막 수업으로 힐링 원예 ‘유리돔 만들기’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몸과 마음을 울리는 싱글벨’은 1인가구를 위한 연속적인 커리큘럼을 진행해 건강을 챙기고 관계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19세부터 64세까지 1인가구 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기 수료생 20명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총 8주에 걸쳐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마다 저녁 시간을 함께 보내며 몸과 마음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하며 친밀감을 쌓았다.

화요일에는 청계천 물길, 덕수궁 돌담길, 남산자락숲길 등 중구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러닝크루 활동이 열려 ‘몸챙김’ 시간을 가지며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또한 목요일에는 꽃바구니 제작, 반려식물 만들기, 테라리움 등 원예프로그램과 감정키트와 자기대화 키트 등을 활용한 힐링미술 등을 진행해‘마음챙김’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찾기도 했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혼자서는 시도하지 못했던 활동을 하며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지는 경험을 했다”라며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 덕분에 1기 수료생들과 친밀한 교류를 쌓을 수 있었다”라고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이번 싱글벨 1기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1인 가구가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회복하고, 지속적인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중구는 전체 세대의 약 54%가 1인가구로, 서울시 자치구 중 두 번째로 높은 비율을 보이고 있다. 이에 구에서는 1인가구 소통공간 ‘놀다가’, 중장년 1인가구 소셜다이닝 ‘행복한 밥상’, 전원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 전입 1인가구 웰컴키트 지원 등 1인가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구 관계자 “1인가구가 증가하는 사회적 흐름 속에서 중구의 1인가구 주민들이 자신을 돌보고 지속 가능한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 동구 새마을회, 청소년 성장 기금 전달

[뉴스스텝] 울산 동구 새마을회는 10월 1일 오후 4시 30분 울산 동구청에서 김종훈 동구청장과 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성장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청소년 성장 기금은 지난 8월 22일 새마을회에서 개최했던 사랑의 호프데이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관내 학교에 전달되어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을 위한 일에 쓰일 예정이다. 울산 동구 새마을회는 동별 이웃돕기 사업, 꽃길 만들기, 가족

남구 청년일자리카페 ‘직무별 잡(JOB)멘토링 취업 교육’운영

[뉴스스텝] 울산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채용시장에서 다양한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직무별 전문가를 초빙해 ‘직무별 잡(JOB)멘토링 취업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구에서 위탁 운영 중인 신중년-MZ멘토링 사업과 연계해 주요 산업의 직무별 전직 전문가와 함께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 도모를 위해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양일간 기획됐다. 경영

주민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 발굴 ‘더 행복한 남구Best 복지사업 선정’ 추진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빠르게 변화하는 복지 수요에 대응하고 남구만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맞춤형 복지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더 행복한 남구 Best 복지사업 선정’을 추진한다. 이번 선정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또는 기관에서 운영 중인 우수 복지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참신성과 독창성, 주민 체감도, 지역 확장성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접수는 9월 29일부터 10월 15일까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