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대상 '가족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08:55:13
  • -
  • +
  • 인쇄
지난 10월 28일부터 10월 29일까지 1박 2일간 충북 단양군
▲ 드림스타트 행복 더하기 가족캠프

[뉴스스텝] 삼척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0월 28일부터 10월 29일까지 1박 2일간 충북 단양군에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과 그 가족 19가구 68명을 대상으로 ‘행복 더하기 가족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다양한 가족 활동 프로그램 및 문화 체험을 통해 가족끼리 소통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느끼고 긍정적인 가족관계 형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첫째 날은 단양청소년수련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관계 형성 놀이 및 야외 미션 활동, 가족 화합 도모를 위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가족이 서로 소통하고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으며, 둘째 날은 아쿠아리움을 관람하고 유람선 투어를 체험하며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가족은 “오랜만에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며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부모와 아동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가정에서 사랑을 받으며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러브 : 트랙] ‘사랑청약조건’ 전혜진·양대혁, 이혼 앞둔 부부의 아이러니한 동거가 시작된다! ‘세상에 없는 사운드트랙’ 강한나X김민규의 이메일로 시작된 따뜻한 감성 로맨스!

[뉴스스텝] 배우 전혜진과 양대혁, 강한나와 김민규가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 트랙’의 대미를 장식한다.오는 28일(일) 밤 10시 50분에 방영되는 ‘사랑청약조건’(연출 배은혜, 극본 강정인)은 아파트 청약 조건 때문에 잔금 납부까지만 함께 살기로 했던 이혼 예정 부부가 입주를 앞두고 한 달간 헤어짐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유리(전혜진 분)와 지후(양대혁 분)는 이혼을 결심했지

문경시, 베트남 현지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선발

[뉴스스텝] 문경시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라이쩌우성을 방문하며 현지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형 근로자 151명과 공공형 근로자 58명, 총 209명을 선발했다. 문경시 방문단은 2022년 체결된 양 도시 간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화순군, ‘찾아가는 건축 인허가 무료상담’ 큰 호응

[뉴스스텝] 화순군은 26일 군민들의 건축 인허가에 대한 궁금증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한 ‘2025년 찾아가는 건축사 건축인허가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상담 서비스는 2025년 2월부터 12월까지 총 47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관내에서 활동 중인 건축사 14명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상담은 1:1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월평균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