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1회 글로벌 방송․영상 심포지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08:55:14
  • -
  • +
  • 인쇄
8.25. 14:00, 부산디자인진흥원 이벤트홀에서 심포지엄 개최
▲ 행사안내장(안)

[뉴스스텝] 부산시는 내일(25일) 오후 2시 부산디자인진흥원 6층 이벤트홀에서 '제1회 글로벌 방송영상 심포지엄'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역 우수 방송영상 콘텐츠의 제작 활성화 및 국내외 진출을 위해 개최되는 글로벌 심포지엄으로, 사단법인 부산방송영상포럼 주최, 부산시 후원으로 진행된다.

사단법인 부산방송영상포럼은 부산의 영상문화산업 발전과 디지털 영상시대 선도를 위한 산․학․관 네트워크 형성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창립 20주년을 맞아 올해 처음으로 글로벌 방송영상 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됐다.

‘방송․영상 제작 활성화를 위한 전략’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방송영상 관계자, 시민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영상 분야 관련 전문가 기조강연, 주제발표, 토론 및 질의응답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부산다원화연구원 로이 알록 꾸마르 원장의 기조연설 ▲영국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대학 정형수 교수의 ‘대중예술과 기술의 융합, 영상의 미래를 그리다’ 주제 초청 강연 ▲권오용 엠비엔(MBN) 책임프로듀서와 정재형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시대의 변화에 따른 방송영상 제작 노하우’ 주제발표 ▲박수현 국제신문 마이스산업국장, 권수경 영화감독의 ‘뉴미디어 시대의 크리에이터 마인드’ 주제발표 등이 있다.

시는 이번 심포지엄이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글로컬 방송영상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논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시대의 변화에 따른 방송영상산업의 최신 동향 공유 및 글로컬 기반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에 대해 고민하고 부산지역의 방송영상산업 활성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며, “부산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방송영상 산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우리시는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