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정관박물관, 추석맞이 '한가위 도깨비 잔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5 09:00:16
  • -
  • +
  • 인쇄
9.28.~10.1. 추석맞이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
▲ 한가위 도깨비 잔치 포스터

[뉴스스텝] 부산시립박물관 소속 정관박물관은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해,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나흘간 '한가위 도깨비 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관박물관 특별기획전 '신(神)과 함께 – 도깨비 모시기'와 연계한 체험인 ‘도깨비 쪽지 시험, 도깨비 뱃지 만들기, 밤을 걷는 도깨비’ 3종과 ‘민속놀이 한마당’, 총 4종의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문화행사 4종 중 '도깨비 쪽지 시험'과 '민속놀이 한마당'과 은 9월 28일에서 10월 1일까지 4일간 계속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도깨비 쪽지 시험’은 1층 로비에서 문제지를 받아서 특별기획전 '신(神)과 함께 – 도깨비 모시기'를 관람하며 문제를 풀어오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대상 인원은 일별 어린이 100명이다.

‘민속놀이 한마당’은 박물관 야외마당에서 펼쳐지며, 윷놀이, 투호, 팽이치기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연휴 첫날인 9월 28일에는 '도깨비 뱃지 만들기'와 '밤을 걷는 도깨비'를 운영한다.

‘도깨비 뱃지 만들기’는 특별기획전의 도깨비 캐릭터 도안에 색칠해 나만의 뱃지를 만든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층 로비에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어린이 150명이 참가할 수 있다.

‘밤을 걷는 도깨비’는 야광 스틱으로 분장하고 특별기획전이 열리고 있는 전시실에서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고 강당에서 관련 교육을 받게 된다. 운영시간은 오후 2시에서 3시 30분이며, 참가 대상은 7세~초등학교 2학년생이다.

'밤을 걷는 도깨비' 프로그램 참가자는 오늘(25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 16명을 모집하며, 그 외 프로그램은 당일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정관박물관 누리집 또는 부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박미욱 정관박물관장은 “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특별전시가 우리 민속과 밀접한 도깨비를 다루고 있어서 추석 분위기와 어울릴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전시와 함께 체험도 하고 도깨비에게 소원도 빌어보면서, 추석연휴 동안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안군, 수확기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확산 대비 마을 단위 집중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부안군농업기술센터는 진드기 활동이 최고조에 달하는 10월 수확기를 맞아 농업인을 대상으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과 쯔쯔가무시증 등 치명적인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주로 늦봄부터 가을까지 발생하지만 특히 10월 이후 환자 수가 급증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3년간 전국 통계에 따르면 SFTS는 연평균 약 250명 내

너와 내가 하나 된 2025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너나들이' 성황

[뉴스스텝] 2025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열린 가운데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이 폭발하며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지난 10월 11일 열린 ‘2025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세 번째 장 ‘너나들이’는 2시간 동안 현장과 온라인을 잇는 무대로 펼쳐졌다.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끼와 재능이 바우덕이 축제 세 번째 날의 열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이날 행사는 미래위원회 한예진‧홍지아 청

의왕시, 2025년 제12회 의왕한글한마당 성료

[뉴스스텝] 의왕시가 광복 80주년이자 한글날 공식 지정 80주년을 맞아 10월 12일 갈미한글공원에서 개최한 '제12회 의왕한글한마당'이 행사장을 찾은 3천여 명의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행사는 갈미한글축제위원회, 의왕시작은도서관협의회, 새마을문고의왕시지부가 공동 주관했으며, 관내 10개 마을공동체와 17개 작은도서관 운영자, 안양대학교 국어문화원 등 민관학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