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결성면, 석당산 신년 해맞이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5 08:15:19
  • -
  • +
  • 인쇄
2026년 새해 첫해, 석당산에서 희망을 밝히다
▲ 홍성군 결성면, 석당산 신년 해맞이 행사 개최

[뉴스스텝] 홍성군 결성면은 ‘2026 석당산 신년 해맞이 행사가 지난 1일 석당산 일원에서 열려, 각 단체장과 각 마을 이장,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결성면민의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좌우촌마을회 전통 행사로, 새해 첫날 석당산에서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한 해의 평안과 희망을 다지는 자리로 이어져 왔다.

행사는 결성면민 안녕기원제 봉행을 시작으로, 각 단체장과 결성면장이 차례로 새해 덕담을 전했고, 이어 김윤태 문화재보호회장의 만세삼창으로 마무리되며 참석자 모두가 새해의 희망을 함께 외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좌우촌 배상쾌 이장은 “이 행사는 매년 주민들의 정성과 참여로 이어온 소중한 전통”이라며, “올해도 많은 면민들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모두가 건강하고 화합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희 결성면장은 새해 덕담에서 “좌우촌마을회가 중심이 되어 매년 안녕기원제를 봉행하고 새해 음식을 준비해 오신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해맞이 후 참석자들은 안전하게 하산해 훈훈함이 가득한 새해 아침을 함께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국가상징구역 마스터플랜 당선작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8일 오후, 한국토지주택공사 행복도시 홍보관. 평소 적막하던 이곳이 모처럼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관계자 100여 명이 향후 대한민국의 새로운 얼굴이 될 ‘국가상징구역’의 상세한 밑그림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 것이다.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12월 국제공모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된 ‘모두가 만드는 미래’를, 당선사인 에이앤유(ANU)디자인그

심미경 서울시의원, “대법원의 ‘노동조합 지원 기준 조례’ 인정한 대법원 판결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심미경 의원(동대문2, 국민의힘)은 8일 대법원에서 노동조합 사무소 지원 등의 적정 기준과 범위 등을 정한 '서울특별시교육청 노동조합 지원 기준에 관한 조례'가 유효하다는 판결이 나온 것과 관련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심미경 의원은 이번 판결이 단체협약을 방패로 특정 노동조합에 과도하게 주어지는 특혜를 일소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음은 물론 지방의회가 가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연합회, 쿠팡 사태 소상공인 피해 조사에 나선다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영)는 1월 8일부터 소상공인연합회 누리집에 쿠팡 사태로 인한 입점업체 피해 사실 파악을 위해 ‘쿠팡 사태 소상공인 피해 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최근 쿠팡 사태로 인해 소비자들의 정보 보안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쿠팡 탈퇴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쿠팡 입점 소상공인 사이에서 매출 감소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 쿠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