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역사박물관 10월, 강원감영에서 만끽하는 가을밤 풍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08:45:04
  • -
  • +
  • 인쇄
▲ 강원감영에서 즐기는 가을밤 피크닉 포스터

[뉴스스텝] 원주시역사박물관은 10월 16일부터 27일까지 국가유산 강원감영에서 다채로운 예술·공연 프로그램을 펼친다.

10월 16일 오후 7시와 27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강원감영에서 즐기는 가을밤 피크닉’은 강원감영에 전시되는 국화와 함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피크닉 분위기 속에서 가수 우디, 밴드 썬라이즈 등의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10월 19일 오후 5시 40분과 26일 오후 7시 30분부터 진행되는 ‘강원감영 풍류음악회’는 국악인 유태평양, 아울이 함께하는 전통 예술공연 한마당과 색소포니스트 웨일즈혼, 팝페라그룹 카르디오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10월 22일과 23일 저녁 7시 30분부터 국가유산 강원감영 선화당에서는 고전명작 리어왕을 재해석한 인형극 ‘리어왕(부제: 원대한 관찰사)’이 진행된다.

10월 16일부터 27일까지 펼쳐지는 제2회 강원감영 국화전시회와 함께 진행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황금빛 국화의 향연이 펼쳐지는 강원감영에서 가을밤 풍류를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10월, 가을이 무르익는 계절 국화전시회가 펼쳐지는 강원감영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과 함께 가을이 선사하는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주시는 국가유산 강원감영의 복원과 보수·정비사업을 통해 시민 친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달빛여행, 전통문화체험, 상설프로그램 등 강원감영을 활용한 다양한 공연·연극·기획전시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