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이호철북콘서트홀 문예북흥 '클래식, 비밀과 거짓말' 강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08:30:31
  • -
  • +
  • 인쇄
클래식 음악평론가 유윤종, 클래식 음악작품과 거장들에 얽힌 뒷이야기 풀어놓다
▲ 이호철북콘서트홀 문예북흥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이호철북콘서트홀이 오는 22일 문예북흥 47회차 클래식 음악평론가 유윤종의 ‘클래식, 비밀과 거짓말’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예북(Book)흥’은 문학·음악·공연·사진·건축 등 다양한 예술문화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책 한 권을 두고 관객과 대화하는 문화예술 강연으로 이호철북콘서트홀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이번 강연을 맡은 유윤종 강사는 동아일보 문화전문기자(부국장)이자 클래식 음악 평론가로, 현재 ‘유윤종의 클래식感’ 칼럼 연재와 ‘유윤종튜브’ 등을 운영하며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이날 ‘클래식, 비밀과 거짓말’ 강연에서 그는 기자 출신으로서의 세심한 관찰과 치밀한 조사, 인간적인 공감과 함께 클래식과 음악가 사이에 얽힌 진실을 관객과 함께 찾아 나간다.

특히 차이코프스키의 마지막 교향곡 ‘비창’에 얽힌 비화, 모차르트 독살설 일화, 작곡가 사후 음악학자나 후대 작곡가들이 완성한 미완의 곡에는 과연 원곡자의 영혼과 의도가 담겼을지 등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강연 신청은 이호철북콘서트홀 누리집에서 사전 예매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하면 된다.

이어 오는 29일에는 한옥 전문 역사학자 차장섭 교수가 한옥 사진집인 ‘한옥의 벽’, ‘한옥의 천장’, ‘한옥의 담’을 통해 한옥의 아름다움과 자연과의 조화에 대해 관객들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제 이호철북콘서트홀과 문예북흥은 명실공히 서울 서북권의 문화 거점이자 인기 콘텐츠로 자리잡았다”며 “이를 발판 삼아 서북권 문화 중심도시 은평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덕군, 2025년 군수기타기 노인게이트볼·한궁대회 성료

[뉴스스텝] 영덕군은 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19일 군수기타기 게이트볼 및 한궁대회를 영덕군 게이트볼장과 영덕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게이트볼 15팀, 한궁 9팀에 총 350여 명이 참가해 읍·면 대항전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열띤 경기를 펼쳤다.경기 결과 게이트볼 부문은 달산A팀이 우

익산시, 재난위험지역 국가지점번호판 설치·조사

[뉴스스텝] 익산시는 시민의 안전과 긴급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국가지점번호판 49개를 신규 설치하고, 기존 설치된 번호판에 대한 일제조사를 추진했다고 20일 밝혔다. 국가지점번호는 한글 2자리와 숫자 8자리로 구성된 10자리 위치표시 체계다. 도로명주소가 없는 산악지대나 공원에서도 조난·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정확한 위치를 신속하게 알릴 수 있어 빠른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새롭게 설치된 국가지점

광양시, 진상면 지계마을 친환경LPG보급사업 준공

[뉴스스텝] 광양시는 진상면 지계마을에서 친환경 LPG 보급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11월 19일 정인화 광양시장과 최대원 광양시의회 의장, 한국LPG사업관리원 본부장,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친환경 LPG 보급사업은 2025년 영산강‧섬진강 수계 특별지원사업에 선정돼 추진된 것으로, 총사업비 7억 9천만 원(기금 60%, 시비 40%)을 투입해 진상면 지계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