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수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행복 꾸러미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08:25:27
  • -
  • +
  • 인쇄
▲ 보은군 수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행복 꾸러미 사업 추진

[뉴스스텝] 수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웃사랑 행복 꾸러미 사업으로 안전한 주거환경 지원을 위한 노후 가스레인지 교체와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난방유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한 연합모금과 2024년 사랑의 품앗이 성금모금사업을 연계해 688만 원을 지원한다.

지난 30일, 협의체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7가구를 대상으로 불이 한 번에 켜지지 않거나 가스가 새는 등 고장으로 인해 안전에 취약하고 사용이 불편한 가스레인지 교체를 완료했다.

오정리에 사는 김 모씨는 “평소에 팔도 아픈데 가스 불이 안 켜져 고생했는데 새것으로 교체해 줘 한시름 덜었다”며 “자녀들도 타지에 있어 도움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이렇게 살뜰이 챙겨줘 감사하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또한, 올겨울 매서운 한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취약 계층 22가구를 대상으로 난방유를 지원해 따뜻한 온기도 지역 주민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수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손영현 위원장은 “수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추운 겨울을 걱정하는 가구에 온정을 전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색에 맞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여 꼭 필요한 대상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임춘빈 수한면장은 “작은 정성들이 모이면 이 강추위도 녹일 수 있듯이 민관이 협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사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 추석·백제문화제 대비 친절·안전 운행 결의대회 개최

[뉴스스텝] 부여군은 추석 명절과 제71회 백제문화제를 앞둔 지난 30일, 친절하고 안전한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안전 운행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기를 맞아 부여를 찾는 관광객과 군민에게 더욱 안전하고 친절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부여여객 소속 전 운전기사와 관리 직원들이 참여해 안전 운행을 서약하며, “내가 바로 부

부여군 차량 무상점검과 함께, 안전한 백제문화제

[뉴스스텝] 부여군은 제71회 백제문화제 기간인 오는 10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부여읍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충남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부여지회(지회장 김용관) 소속 자동차 정비사 약 40명이 자발적인 봉사활동으로 참여하며, 차량 배기가스 측정과 타이어 공기압 점검 등 기본 점검부터 워셔액 보충, 엔진오일·와이퍼 교환 등 소모품 교환 서비

배움에 대한 갈증 해소해 드립니다, 군산시‘오식도평생학습센터’, 주민들에 호평

[뉴스스텝] 작년에 개관한 군산산단복합문화센터에서 운영되는 오식도평생학습센터가 지역 주민들을 위한 ‘배움의 오아시스’로 각광받고 있다. 그간 군산 도심과 떨어진 오식도 산업단지는 교육·문화 인프라 접근성이 제한적이었으나 오식도평생학습센터 운영 이후 지역 주민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받으면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2024년 시범 운영으로 시작한 오식도평생학습센터는 올해 강좌 수를 대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