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 제4회 아산사랑 농산물 소비촉진 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08:45:16
  • -
  • +
  • 인쇄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나눔을 통한 상생의 장 마련
▲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 제4회 아산사랑 농산물 소비촉진 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지난 9월 26일 아산시청 광장에서는 제4회 아산사랑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한마당 행사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 아산경찰서공무원직장협의회, 전국공무원노동조합아산소방지회 등 아산지역 3개 공무원노동조합단체와 아산시청, 아산시의회, 아산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지역 농산물의 소비 촉진과 판매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어,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했다.

행사장에서는 아산의 대표 브랜드 쌀인 '아산맑은 쌀', 전국을 넘어 해외로 수출되는 특산품 '아산 햇배', 명절맞이 김치 세트와 송편 그리고 각종 신선 농산물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어 아산시청 직원들과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은 행사장을 찾은 조합원과 시민들을 위해 커피트럭을 준비하여 훈훈한 나눔의 자리를 더했다.

박승우 아산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는 “아산을 대표하는 햇배와 맑은 쌀, 김치 세트 등 다양한 품목을 준비해 생산자와 소비지가 직접 연결되는 직거래 장터 형식으로 진행하다 품질이 좋고 만족할수 있는 가격대를 맞추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박민식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아산지역 공무원단체가 힘을 모아 농협과 함께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흔쾌히 참여해주신 농가와 농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지난 여름 수해복구를 위해 일선 현장에서 고생하신 아산시청 직원들이 우리지역 특산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피해 농가 소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준비된 일부 기부 물품은 아산시장애인체육회에 전달되어, 단순한 소비 촉진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과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을 비롯한 공무원노동조합 관계자들은 “앞으로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시민과 농가, 공무원이 함께 웃을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이어가도록 하겠다.”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새마을회, 2025 사랑의 김장 행사 성료

[뉴스스텝] 문경시와 문경시새마을회는 지난 17일부터 27일까지 읍면동 별로 지도자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2025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행사를 했다. 정성껏 담근 4천 여포기의 김장 김치는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등 각 읍면동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 1천4백여 가구를 선정하여 새마을지도자들이 직접 전달한다. 문경시새마을회는 매년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오류고아라해변 주변 공공야외화장실·샤워장 집중 정비 실시

[뉴스스텝]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태)은 11월 25일 오류고아라해변 주변에 위치한 공공야외화장실과 샤워장을 대상으로 청소 및 기계설비 점검을 실시하고 정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비는 성수기 운영 이후 노후되거나 오염된 시설을 정비하고, 동절기 대비 안전하고 쾌적한 공중위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관광휴양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현장 중심의 환경개선 활동을 전개했다. 직원들은 화장

부산시의회 스타트업 성장정책 연구회 김형철 대표의원, ‘벤처 30주년 기념 공로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부산광역시 스타트업 성장 정책 연구회’는 김형철 대표의원이 27일 열린 '2025 벤처인의 날'행사 중 '2025 부산벤처기업인상 및 신기술혁신상 시상식'에서 ‘벤처 30주년 기념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벤처기업협회와 함께 개최했으며, 지역 우수 벤처기업인과 유공자를 시상하고 기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