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23년 청년도전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18 08:30:35
  • -
  • +
  • 인쇄
청년문화발굴, 안전·복지·문화, 온라인 활용 사업, 공공과제 및 청년문제 해소 등 4개 주제
▲ 청년도전 프로젝트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2023년 청년도전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들을 오는 19일(목)부터 2월 15일(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도전 프로젝트’는 청년들의 주체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는 청년들의 사회참여 활성화, 능력개발, 역량강화 등을 목표로 이 프로젝트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청년의 안전·복지·문화 향상을 주제로 한 사업 ▲온라인을 적극 활용한 사업 ▲지역 내 공공과제 및 청년문제 해소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등 4개 사업주제로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대상은 강북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3인 이상의 청년(만 19~39세) 모임 또는 단체로, 구는 총 4500만원을 편성해 팀 당 최대 9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희망 단체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모임소개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각종 서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사업이 끝나는 올해 말 사업 참가자들의 성과를 함께 이야기하는 활동공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참신한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상상을 넘어 현실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강북구의 청년들이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청년 음악인들의 공연을 위한 ‘강북 비긴어게인3’ ▲어머니들의 이야기를 공연 및 책으로 풀어낸 ‘우리 동네 원더우먼’ ▲여성 청년들의 우울감 극복을 위한 앱 개발프로젝트 ‘해피세이브’ ▲강북구 환경 자원 행사의 자료집을 발간한 ‘플라스틱 러너의 그린커넥트’ ▲청년 배움 및 교류 컨텐츠를 제작한 ‘강북은 청년대학’ 등 5개 사업을 선정해 약 4400만원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