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토성면-광주 광산구 첨단2동, 상생발전 업무협약 및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08:20:06
  • -
  • +
  • 인쇄
▲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

[뉴스스텝] 토성면은 10월 25일 토성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광주광역시 광산구 첨단2동과 지자체 간 상생발전 및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면)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토성면과 첨단2동이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유기적인 협조로 고향사랑기부제를 활성화하는 데 합의한 것이다.

또한, 각 지자체는 이·통장 및 유관기관 단체 회원 60명이 기부한 고향사랑기부금 600만 원을 상호 전달했다.

채동훈 첨단2동 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지자체 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함미란 토성면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성군 토성면과 광주광역시 첨단2동 간 상호 협력 체계가 구축되어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성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성군과 광산구 첨단2동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