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영상미디어센터, ‘만두방송국’으로 원주만두축제 알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08:20:22
  • -
  • +
  • 인쇄
원주만두축제장(문화의거리 상설공연장)에서 보이는 라디오 운영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영상미디어센터는 원주만두축제를 알리기 위해 축제 기간 보이는 라디오 ‘만두방송국’을 운영한다.

영상미디어센터와 함께하는 보이는 라디오 ‘만두방송국’은 원주만두축제가 열리는 25일부터 27일까지 축제장인 문화의거리 상설공연장에 자리를 마련하여 총 9차례 방송을 진행한다.

실시간 축제 현장 분위기를 원주영상미디어센터 유튜브 채널 ‘원주TV’를 통해 생방송 송출할 예정이다.

흥양천 공동체 라디오 아나운서와 일반 대학생들이 함께 진행하는 시민 참여형으로 운영되며, 축제장에서 벌어지는 볼거리와 이벤트 정보부터 만두와 얽힌 재미있는 현장 에피소드까지 발 빠르게 전달하는 방송으로 꾸며진다.

축제 첫날인 25일은 특별방송으로 편성해 신현식 원주만두축제 총감독이 출연해 축제 전반에 관해 소개하고, G1방송 다큐 ‘만두로드-음식도시의 탄생’의 김태정 PD를 초대해 만두의 성지가 된 원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어 26일과 27일에는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한 만두 사연 소개와 함께 베트남과 중국, 일본 등에서 온 결혼이민자들과 각 나라의 만두 요리법과 특색있는 만두에 대해 알아보고, 최재희 만두축제 추진위원장의 축제 준비 소감도 들어본다.

센터 관계자는 “만두방송국을 통해 축제장 현장의 뜨거운 반응을 생생하게 전달하겠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