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말레이시아 인플루언서 초청해 관광지 구석구석 알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08:25:25
  • -
  • +
  • 인쇄
강원특별자치도×에어아시아 공동 강원 관광콘텐츠 초청 홍보 여행(팸투어) 추진
▲ 강원 관광콘텐츠 초청 홍보 여행(팸투어) 추진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5월 31일부터 6월 4일까지 말레이시아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연계 초청 홍보 여행(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총 253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와 아시아 최대 저비용 항공사(LCC) 에어아시아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에어아시아는 말레이시아에 본사를 두고 태국·인도네시아·필리핀 등 동남아를 비롯한 130여 개의 항공 노선을 운영 중인 항공사이다.

이번 초청 홍보 여행(팸투어)에서는 도내 주요 관광지 취재를 지원하며, 관련 내용을 기내지 특집기사로 게재하는 등 강원 관광의 매력을 동남아 전역에 알리는데 함께 한다.

초청 홍보 여행(팸투어) 참가자들은 도내 주요 관광지를 구석구석 방문하며, 디엠지(DMZ) 탐방, 한류 및 먹거리 체험, 외국인 관광택시 등을 포함한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경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에스엔에스(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마케팅을 진행하며, 동남아 엠제트(MZ)세대 관광객들에게 강원관광의 매력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주요 방문 프로그램으로는 ▲고성 통일전망대·라벤더 축제 ▲춘천 사이로248 및 킹카누 체험, 한류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촬영지(춘천대교) 탐방 ▲속초 설악산 하이킹, 외국인 관광택시 체험 ▲평창 BTS 앨범 촬영지인 삼양라운드힐 목장 방문, K-푸드 미식 체험 ▲원주 소금산밸리 출렁다리 방문, 치유(웰니스) 체험 등이다.

특히, 이번 초청 홍보 여행(팸투어)에서는 케이(K)-푸드의 고장이라 할 수 있는 삼양식품 원주공장과 평창 삼양라운드힐에서 강원특별자치도만의 특별한 미식 체험도 제공된다.

이는 지난 4월, 삼양식품과 ‘G-관광(강원 관광)×K-푸드(삼양식품)’ 공동 홍보마케팅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김동준 강원특별자치도 관광정책과장은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우리 도만의 특색있고 매력적인 치유(웰니스)·한류·미식·전통시장 등 관광콘텐츠 상품을 강원특별자치도 및 항공사, 기업체 등의 공동 홍보마케팅을 통해 동남아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교육정보원, 수학의 울림이 번지는 가을, '2025 대전수학축전'으로의 초대

[뉴스스텝] 대전교육정보원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오는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에서'2025 대전수학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대전수학축전의 주제는 ‘수학을 나누다, 함께 성장하다’로 개인의 학습 차원에서 머무르는 수학을 넘어,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적 소통으로 배우며 즐기는 수학체험 활동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경험할

해남군 RE100 국가산단 유치 총력“당장 착수 가능 유일한 입지”

[뉴스스텝] 지난달 30일 해남군청 대회의실에서‘해남 산이 부동지구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민관협의회’발족식이 개최됐다. 대규모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민관 협력 체계 구축이 시작된 것. 이번 사업은 약 1조원을 투자해 산이면 부동지구 간척지 일원 803ha 면적에 600MW급 태양광 집적화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생산된 전력은 솔라시도 기업도시 내 RE100 전용 산업단지로 우선 공급된다

유성생명과학고, 미래 농업 인재의 힘 보여주다!

[뉴스스텝]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임재범)는 학생들이 전국 규모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지난 9월 개최된 전국영농학생축제에서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은 은상(화훼장식분야 이윤진/스마트원예화훼장식과 3학년, 제과제빵분야 전유정/조리제빵과 3학년), 동상(농업기계분야 김준수, 박민준/자동차건설기계과 2학년, 농기계정비분야 정찬우/자동차건설기계과 2학년, 식물자원분야 황지현/스마트원예화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