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보건소, 요양보호사 구강 건강관리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08:25:08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 보건소는 3월 11일부터 관내 요양시설을 방문해 요양보호사를 대상으로 구강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요양보호사의 구강 관리 전문성 강화를 통해 요양보호사가 구강 건강관리의 역할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핵심 목표이다.

교육은 3월 11일부터 5회에 걸쳐 관내 요양시설 3개소를 방문하여 요양보호사를 비롯한 요양원 직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보건소 치과 공중보건의사와 치과위생사가 팀을 구성해 운영된다.

일정은 3월 11일에는 까리따스 마태오 요양원, 3월 12일에는 연화마을 요양원, 3월 13일에는 고성소망노인요양원 등이다.

교육 내용은 효과적인 구강 청결 방법 습득(칫솔질, 틀니 관리 등), 응급 상황(구강 내 출혈, 염증 등) 대응 능력, 구강질환 예방법 등이며, 교육 후 칫솔·치약, 틀니 관리 용품도 제공된다.

이번 교육으로 구강 위생 유지 및 개선을 통한 감염병 예방은 물론 구강 관리 실천을 통한 의료비 절감 및 요양대상자의 만족도, 생활의 질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년기 구강 건강 향상을 위해 요양시설에 반기별 방문하여 요양보호사 대상으로 구강 건강관리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는 관내 65세 이상 노인의 치주 질환 예방을 위해 무료 스케일링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교육정보원, 수학의 울림이 번지는 가을, '2025 대전수학축전'으로의 초대

[뉴스스텝] 대전교육정보원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오는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에서'2025 대전수학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대전수학축전의 주제는 ‘수학을 나누다, 함께 성장하다’로 개인의 학습 차원에서 머무르는 수학을 넘어,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적 소통으로 배우며 즐기는 수학체험 활동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경험할

해남군 RE100 국가산단 유치 총력“당장 착수 가능 유일한 입지”

[뉴스스텝] 지난달 30일 해남군청 대회의실에서‘해남 산이 부동지구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민관협의회’발족식이 개최됐다. 대규모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민관 협력 체계 구축이 시작된 것. 이번 사업은 약 1조원을 투자해 산이면 부동지구 간척지 일원 803ha 면적에 600MW급 태양광 집적화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생산된 전력은 솔라시도 기업도시 내 RE100 전용 산업단지로 우선 공급된다

유성생명과학고, 미래 농업 인재의 힘 보여주다!

[뉴스스텝]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임재범)는 학생들이 전국 규모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지난 9월 개최된 전국영농학생축제에서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은 은상(화훼장식분야 이윤진/스마트원예화훼장식과 3학년, 제과제빵분야 전유정/조리제빵과 3학년), 동상(농업기계분야 김준수, 박민준/자동차건설기계과 2학년, 농기계정비분야 정찬우/자동차건설기계과 2학년, 식물자원분야 황지현/스마트원예화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