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보건소, 올바른 손 씻기 체험행사 성황리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4 08:25:02
  • -
  • +
  • 인쇄
시민과 시청 직원 총 600여 명 참여
▲ 원주시보건소, 올바른 손 씻기 체험행사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지난 11일 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 ‘2024년 올바른 손 씻기 체험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원주시민과 시청 직원 총 600여 명이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직접 체험했으며, 손 씻기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뷰박스(손 씻기 교육장비)를 통한 체험과 퀴즈 등이 진행됐다.

특히 원주시청어린이집 원아들이 준비한 손 씻기 노래와 율동이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손이 잘 씻기지 않는 부위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퀴즈를 풀면서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올바른 손 씻기는 감염병을 예방하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니,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올바른 손 씻기를 실천하시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감염병 예방 홍보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주시보건소는 손 씻기 실천 다짐 릴레이로 어린이집과 복지관 등 감염 취약 시설에서 행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산시, 한대앞역 일대에서 명절 전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달 30일 한대앞역 상가 일원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물가안정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에는 안산시 소비자단체와 물가모니터요원, 관내 상인회,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물가안정 모범업소인 착한가격업소 이용 전통시장 장보기 등을 시민들에게 홍보하며 지역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시는 9월 17일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9

성동구, 제9회 소셜벤처 EXPO 성료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는 지난 9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성수동 언더스탠드에비뉴 일대에서 열린 '제9회 소셜벤처 EXPO'가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하게 마무리됐다고 밝혔다.2017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9회째를 맞은 소셜벤처 EXPO는 ‘성동 소셜벤처의 10년, 함께 만드는 미래’를 주제로, 국내 최대 소셜벤처 집적지인 성수동의 성과를 돌아보고 글로벌 도약을 향한 미래

막걸리로 술술 소통! 서울 중구 명동 외국인 주민과 함께한 막걸리 빚기 성료

[뉴스스텝] “쌍떼!”, “슬란체!”, “위하여!”지난 27일, 명동 막걸리학교에 세계 각국의 건배 구호가 울려 퍼졌다. 서울 중구 명동주민센터가 마련한‘술술 소통 막걸리에 담다’ 프로그램에 지역 주민과 외국인 주민 등 40여 명이 참여해 막걸리를 빚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명동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막걸리 빚기는 이번에도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추석을 앞두고 열린 이번 행사에는 명동의 통·반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