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역사박물관, 제13회 원주역사그림 공모전 시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4 08:25:06
  • -
  • +
  • 인쇄
대상 강민아 학생(구곡초 5학년) 등 35명 입상
▲ 수상작 사진

[뉴스스텝] 원주시역사박물관은 오는 19일 오후 4시 제13회 원주역사그림 공모전 시상을 진행한다.

앞서 9월 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제13회 원주역사그림 공모전에는 총 99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강민아 학생(구곡초 5학년)이 ‘김금원과 흥원창’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흥원창을 배경으로 원주를 대표하는 조선 최초의 여성 여행가 김금원을 묘사했으며, 높은 표현력과 예술력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또한 김도균 학생(버들초 3학년)의 ‘민긍호 장군과 강원감영’, 김리비 학생(서원주초 3학년)의 ‘꿩과 함께 보는 원주의 사계절’, 김아린 학생(봉대초 1학년)의 ‘꿩을 살린 젊은이’가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이에 더해 은상 6명, 동상 10명, 입선 15명을 선정했으며, 11월 19일 역사박물관에서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수상작들은 11월 19일부터 24일까지 박물관 1층 전시실에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또한 원주시에 저작권을 귀속해 전시 및 지역 홍보 책자 등 문화 콘텐츠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역사박물관 학예연구팀으로 문의하거나 박물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겨울방학 맞이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 추진

[뉴스스텝] 파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미래의 생산자이며 소비자인 어린이들을 위한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체험 교육을 오는 27일부터 총 6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교육은 ‘파주에서 재배되는 콩으로 만든 두부를 활용한 만두 만들기 체험’을 주제로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며,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농산물 활용 가공 체험 교육으로 진행된다.‘파주 농

안양시, 가족돌봄수당·주야로 확대 등 올해 더 좋아지는 제도 소개

[뉴스스텝] 안양시에서는 올해부터 아동의 돌봄을 돕는 아동의 친인척 또는 이웃에게 가족돌봄수당이 지급되고, 청년 월세를 지원받을 수 있는 무주택 청년의 대상이 확대된다.안양시(시장 최대호)는 드론 활용 재난 대응시스템 구축·운영 지역 돌봄 통합지원사업 시행 가족돌봄수당 지원 청년임대주택 공급 안양시 청년월세 지원(사업대상 확대) 평촌도서관 재개관 등 ‘2026년 더 좋아지는 안양 10선’을 12일 소개했다.

용인특례시, '동백신봉선 신설‧용인선 연장'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 신속 추진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도시철도 동백신봉선 신설과 용인선 연장(용인경전철 광교 연장)에 대한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비를 오는 4월 예정된 제1회 추가 경정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지난해 12월 12일 국토교통부 승인으로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최종 반영된 동백신봉선 신설과 용인선 연장을 시가 신속하게 추진하겠다는 것이다.동백신봉선은 수지구 신봉동에서 성복역(신분당선), 구성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