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돈암1동,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생신상 지원사업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08:20:23
  • -
  • +
  • 인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직접 방문 활동
▲ 성북구 돈암1동,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생신상 지원사업 진행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돈암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성북나눔네트워크 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 및 홀몸 어르신을 위한 생신상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25년 6월부터 2026년 3월까지 매월 1회, 총 10회에 걸쳐 지역 내 4가구를 대상으로 생신상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특별한 날을 함께 축하하고 있다. 11월에는 6회차 사업이 진행되며 따뜻한 나눔이 이어졌다.

이번 사업은 생신을 챙기기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위원들은 생신 케이크와 생신도시락 등 소박하지만 의미 있는 선물을 전달하며, 방문 중에는 말벗 활동과 생활상 어려움 상담을 함께 진행한다. 제공되는 케이크는 관내 파리바게뜨(종암사거리점)의 후원으로 준비됐다. 이러한 활동은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어르신의 일상과 마음을 돌보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로 이어지고 있다.

11월 지원을 받은 한 어르신은 “생일을 챙겨줄 사람이 없어 늘 혼자 지냈는데 이렇게 찾아와 축하해주니 마음이 정말 따뜻해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어르신은 “누군가가 나를 기억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큰 힘이 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돈암1동 이인복 동장은 “생신상 지원사업은 어르신의 외로움을 덜어주고 함께 참여하는 지역사회의 연대감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다”며 “앞으로 남은 4회차 지원도 성심껏 진행해 더 많은 어르신들이 따뜻한 생신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북도의회, 정숙경 신임 도의원 환영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는 1월 12일 의장 접견실에서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에 따라 새로 임기를 시작한 정숙경 도의원을 맞이하는 환영식을 개최했다.이번 환영식은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마련된 자리로, 박성만 의장을 비롯해 최병준 부의장, 박규탁 수석대변인, 김대진 대변인과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해 정 의원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정숙경 도의원은 동국대학교 국사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승우 의장, 행감 실효성 강화 위한 법 제개정 촉구 ‘눈길’

[뉴스스텝] 문승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군산4)은 12일 제주 그랜드 조선 호텔에서 열린 2026년 제1차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 참석해 “지방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관련 처벌 규정을 대폭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문 의장은 이날 ‘지방자치법’의 행정사무감사ㆍ조사에서 정당한 이유 없는 서류제출 요구 거절 또는 불출석, 선서 또는 증언거부에 대한 처리 규정을 ‘국회증언감정법’상 국정감사와 비교하며

화순군,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납부 안내

[뉴스스텝] 화순군은 1월 31일까지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연세액의 약 4.5%를 할인받을 수 있는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면 세액의 일부를 공제해 주는 제도이다.연납 신청 및 납부는 연 4회(1월, 3월, 6월, 9월) 가능하며, 신청 시기별 공제율은 1월 4.5% 3월 3.7% 6월 2.5% 9월 1.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