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4 가구 주택 기초조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08:20:29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오는 11월 8일부터 11월 27일까지 관내 모든 거처를 대상으로 ‘2024 가구 주택 기초조사’를 실시한다.

가구 주택 기초조사는 5년마다 통계청이 주관하여 실시하는 조사로, 모든 거처와 가구의 기초정보를 파악하여 2025 인구주택총조사, 농림어업총조사의 정확한 조사구 설정과 표본추출틀 구축 및 주거 지원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조사는 관내 13,637가구의 모든 거처를 대상으로 하며, 2024년 11월 1일 0시를 기준으로 빈집 여부, 건축 연도, 주거시설 등 총 14개 항목에 대해 조사한다.

조사항목은 △ 거처 단위(8개 항목)로 주소, 거처 여부, 빈집 여부, 집단시설 종류 등이며, △ 가구 단위(6개 항목)로 옥탑 및 (반)지하, 주거시설 수, 주거시설 형태, 농림 어가 여부 등이 포함된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9월, 총 12명의 인력을 선발했으며, 10월에는 관리자와 조사원을 대상으로 조사 지침 및 방법에 대한 교육을 완료했다.

조사는 거처나 가구의 세부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조사요원이 직접 방문하여 면접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면접조사는 태블릿 PC를 활용한 전자 조사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응답이 어려운 경우 콜센터 상담을 통한 전화조사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확보된 자료는 향후 고성군의 각종 정책 수립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소중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라며 군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