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석관동, 제7회 의릉문화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08:10:11
  • -
  • +
  • 인쇄
세계문화유산 의릉의 역사적 가치와 지역사회 연계 통한 주민 화합의 장
▲ 포스터

[뉴스스텝] 성북구 석관동 의릉문화축제 추진위원회가 오는 18일 석관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7회 석관동 의릉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석관동 의릉문화축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의릉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왕릉과 지역사회를 연결해 주민들의 애향심을 높이기 위한 성북구 최대 규모의 주민 화합 축제다.

7회째를 맞는 올해 축제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꾸며진다. 1부 문화공연에서는 관내 학교 학생 동아리와 지역 예술단체, 한국예술종합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경종과 영조의 스토리를 녹여낸 궁중한복 패션쇼도 마련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전 심사를 거쳐 선발된 26명의 주민 모델과 관내 초등학생, 동덕여대 모델학과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한복의 아름다움을 선보인다.

2부는 주민노래자랑과 초대가수 공연으로 이어진다. 예심을 통과한 7명의 주민이 대상을 두고 노래 실력을 겨루며, 윤수현, 영기, 이지요 등 인기가수들의 초청 무대가 더해져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와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먹거리부스도 운영돼 축제의 풍성함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오점종 석관동 의릉문화축제 추진위원장은 “석관동 의릉문화축제는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성북구 대표 마을축제로서 의미가 깊다”며 “이 축제가 주민들의 2025년에 빛나는 한 페이지로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영훈 석관동장은 “이번 축제가 세계문화유산 조선왕릉 의릉을 널리 알리고, 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결과 94.6점

[뉴스스텝] 양구군이 민원인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결과, 올해 11월까지 평균 만족도 점수가 94.6점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2024년 94.2점보다 0.4점 상승한 수치다.이번 조사는 민원 처리 후 즉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친절성, 전문성, 공정성, 전반적 만족도, 청렴성, 신뢰성 등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항목별 점수는 친절성이 95.8점으로 가장

강원지역 문화재단 교류·협력강화 위한 ‘강원문화 정책페스타 2025 '강원문화 RE:Link'’ 성료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17일 커먼즈필드 춘천 안녕하우스에서 ‘강원문화 정책페스타 2025 '강원문화 RE:Link'’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내 지역문화재단이 함께 참여해 문화정책포럼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무단 성과공유를 통해 강원 문화예술 정책담론을 활성화하고, 지역문화재단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문화정책포럼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윤소영 선

태백시시설관리공단, ‘윤리헌장·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시설관리공단은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체계를 확립하고, 차별과 갑질 없는 존중받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윤리헌장·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공단은 지난 12월 16일 공단 이사장실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윤리헌장 낭독과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를 진행하고, 선언을 현장에 안착시키기 위한 ‘윤리·인권경영 실무추진단’ 발족 회의를 연이어 개최했다.이날 선포식을 통해 공단은 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