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중앙도서관, 2024 작가초청강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08:25:27
  • -
  • +
  • 인쇄
가을과 어우러진 독서의 즐거움 - 작가와 함께하는 시간
▲ 안동시립중앙도서관, 2024 작가초청강연

[뉴스스텝] 안동시립중앙도서관은 지역 주민의 문화적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독서진흥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기획된 '2024년 중앙도서관 독서진흥행사 작가초청강연'이 10월 한 달간 총 4회에 걸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작가초청강연은 '독서의 즐거움 – 작가와 함께하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지역에서 만나기 어려운 인기 작가들을 초청해 그들의 작품과 깊이 있는 인문학적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읽기코칭 전문가 이승화 작가의 ‘도파민 인류를 위한 문해력수업’△박준 시인의 ‘읽는다고 달라지는 일은 없겠지만’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정신병원에도 아침이 와요’의 원작 웹툰 작가 이라하의 작가가 된 비하인드 스토리 △아트메신저 이소영 작가의 ‘그림속에서 삶의 가치를 발견하다’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돼, 매 회차 새로운 주제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특히 마지막 4회차 강연에 앞서 진행된 어쿠스틱 나교의 사전 공연은 계절과 어울리는 음악으로 가을밤의 정취를 더하며 강연장을 찾은 시민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강연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4회차 모두 참석한 열혈 수강생도 다수였으며, 박준 작가의 강연에 참여한 한 시민은 “가을날 감성을 자극하는 좋은 강연이었다. 이런 기회가 더욱 많아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동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작가와 예술가를 초청해 지역민에게 더욱 많은 문화적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이번 작가초청강연에 큰 호응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광역시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입화산 가족 숲 체험 진행

[뉴스스텝]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주)가 11월 1일 오전 10시 입화산 자연휴양림에서 영유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입화산 깊~숲이’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신체·인지·정서 발달을 돕고 부모와 자녀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날 만 2~5세 영유아와 부모 등 90여 명은 숲에서 단감을 따고, 숲 해설가와 함께 산책을 하며 다양한 동·식

울주군,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 성료

[뉴스스텝]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가 2일 울주군 영남알프스 일원에서 전국 산악자전거 동호인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는 영남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널리 알리고, 산악자전거 동호인 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대회는 경상일보가 주최하고 울산산악자전거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울주군과 울주군의회 후원으로 진행됐다.이날 참가자들

2025년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안미선)는 지난 11월 1일, 충현역사공원에서 열린 ‘2025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행사가 청소년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기획한 지역 대표 행사로, 다양한 청소년동아리와 자치단체가 함께 어울려 재능과 열정을 펼치는 장으로 꾸며졌다.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체험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