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주민 건강관리서비스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1 08:20:27
  • -
  • +
  • 인쇄
'강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밝음의원’방문 건강 상담 연계
▲ 원주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주민 건강관리서비스 지원

[뉴스스텝] ‘원주지역자활센터와 ‘강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밝음의원’은 오는 23일 자활근로 참여주민 61명을 대상으로원주지역자활센터 상담실에서 ‘방문 건강상담 서비스’를 진행한다.

‘방문건강상담서비스’는 자활근로 참여주민의 건강을 관리하고 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 및 예방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방문건강상담서비스’는 지난 8월 실시한 1차 결과를 토대로 고위험군 참여자 35명에게는 만성질환 케어 등에 대해 정기적 관리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규 참여자 26명에게는 기초건강체크 및 건강상담을 진행한다.

한편, ‘원주지역자활센터’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근로능력이 있는 수급자와 차상위자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자활근로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이다.

올해 10월 기준 300명의 인원이 13개 자활근로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다.

최석용 센터장은 “방문건강상담서비스를 통해서 자활근로 참여주민들이 스스로의 건강을 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고, 이를 통해 자활근로사업도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교육지원청, 2025년 찾아가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연수 실시

[뉴스스텝] 예천교육지원청은 10월 30일 15시에 예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예천교육지원청 전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2025년 교육부 주관 찾아가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했다. 2026년부터 전국 모든 학교에 전면 시행 예정인‘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에 대비하기 위하여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의 기본 방향과 교육지원청의 역할 및 단위학교 운영 사례’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학생

나주시, ‘2025년 정신건강 학부모 공개강좌’ 성료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9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국제회의장에서 ‘2025년 정신건강 학부모 공개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좌는 성장하는 아이의 뇌 발달 과정과 자기조절능력 향상 방안, 불안 등 부정적 감정과 행동 문제에 대처하는 방법 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강의에 나선 김경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국립나주병원)는 이날 강좌에서 ‘뇌과

달성군립도서관, 제7회 전국 글쓰기대회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립도서관은 지난 30일 달성군청 상황실에서 제7회 전국 글쓰기대회 ‘2025 달성, 시로 물들이다(디카시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9년 시작된 이 대회는 달성군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시작됐으며, 2022년부터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문학 장르인 ‘디카시’가 도입됐다. ‘디카시’는 사진과 시가 결합된 형태로, 시각적 요소와 문학적 요소가 독특하게 조화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