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복지에 자원봉사의 날개를 달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5 08:25:10
  • -
  • +
  • 인쇄
5일(화), 2023 강릉복지 컨퍼런스&강릉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강릉시자원봉사센터는 5일 오전 10시 30분 강릉시청 책문화센터 및 강릉대학교 산학협력관 대회의실에서 '2023 강릉복지 컨퍼런스 & 강릉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한다.

‘모두가 함께 누리는 복지도시 강릉’의 가치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다양한 복지 현장을 누비는 숨은 주역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강릉시 읍면동별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강릉복지 대응 방안을 주제로 외부전문가와 함께 토론하는 ‘강릉복지 라운드테이블’을 시작으로 총 3부로 진행된다.

2부에는 시청 2층 책문화센터 라운지에서 MBC 강원영동 라디오 ‘오후의 발견’ 성스리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강릉복지 토크콘서트 with MZ세대 사회복지사와 봉사자’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으며, 김종욱 부시장과의 인터뷰 및 패널들과의 토크,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이어 3부는 기념식 행사로 축하공연 및 시상식, 퍼포먼스 등을 진행하여 1년 동안 일선 현장에서 봉사한 민관협력 주인공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진다.

최길영 강릉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 및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모두가 함께 누리는 복지도시 강릉’이라는 공동의 목적 달성을 위해 강릉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강릉시자원봉사센터가 일선에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29일 임시청사에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장과 위원, 관계 공무원 등 7명이 참석했다.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시민이 행정기관의 위법 부당하다고 문제를 제기한 행정행위나 불합리한 제도에 대해 조사 심의하고, 시정 권고 및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시가 접수한 공유재산 사용허가 관련 고충 민원에 대해 공유하고 개선이 필

충북도, 동물위생시험소,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상시예찰 강화

[뉴스스텝] 충북도 동물위생시험소는 광주광역시의 기러기 사육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으로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도내 유입을 차단하고 신속한 검색을 위해 방역 조치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동물위생시험소 방역대책상황실은 24시간 비상근무체계로 가동돼 신속한 신고 접수와 현장 출동을 위한 준비태세를 유지하게 된다. 산란계‧토종닭 등은 기존 월 1회 검사에서 매 2주 1회 검사로

경기교육, 대륙을 넘나들며 세계 교육 표준으로 자리매김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교육청이 29일 남부청사에서 중국 사천성 청두시 교육 최고 책임자인 스빈(石斌) 총독학(차관급)을 비롯한 교육국 정책 핵심 인사들에게 경기미래교육 정책을 소개했다. 이번 방문은 도교육청이 오는 11월 14일부터 양일간 운영하는 ‘웰컴 투 경기교육 연구 페스타(FESTA) 2025’에 참여를 희망하고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명한 청두시 교육국 요청으로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