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직장 내 4대 폭력예방교육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1 08:20:38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직장 내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와 인식개선을 위한 직장 대 4대 폭력예방교육을 추진한다.

4대 폭력예방교육은 2021년부터 부서장을 포함한 고위직을 대상으로 교육 실시가 의무화됨에 따라 공직자의 건전한 성인지 가치관 정립과 공직사회 성희롱 및 성폭력을 예방하고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12월 중 총 10회에 걸쳐 교육을 추진한다.

지난 1일 오후 2시부터 아리아리정선시네마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강선구 정선부군수,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영아 아라리가족성상담소 소장이 강사로 나서 직장내 폭력예방 및 2차 피해방지 등에 관한 사례중심의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오는 5일에는 문화예술회관 3층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예방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릉시 가정폭력, 성폭력 통합상담소 윤은소 소장이 교육을 맡아 폭력에 대한 편견과 발생 원인에 대해 설명하고 예방을 위한 역할을 제시하는 등 올바른 성 인식을 확립하는 교육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이달 4일부터 14일까지 김영아 아라리가족성상담소 소장이 각 읍면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직장 내 4대 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은 물론 올바른 성인지 가치관 확립을 위해 공직자가 먼저 솔선수범해 나가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