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 흐르는 상주시립도서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08:10:12
  • -
  • +
  • 인쇄
6월 문화행사 [상상음악회] 성료
▲ 음악이 흐르는 상주시립도서관

[뉴스스텝] 지난 6월 15일 상주시립도서관에서 열린 6월 문화행사 ‘상상음악회’가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음악회는 도서관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행사로 개최 전부터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았다. 행사 당일 200여 명의 시민들이 상상계단과 도서관 열람 공간에 자유롭게 모여 앉은 가운데 지브리 스튜디오 ost, 디즈니 ost,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매 곡이 연주될 때마다 관객들은 큰 박수로 화답했으며 특히 앵콜 곡이 연주될 때는 모든 시민이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르며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도 했다.

음악회에 참석한 시민은 “도서관은 조용한 곳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음악회가 열려 이색적이다.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음악회가 우리 동네에서 열려서 너무 좋았고, 천창을 통해 푸른 하늘이 보이는 상상계단에 앉아 클래식 음악을 들으니 비싼 콘서트가 부럽지 않은 기분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도서관은 단순한 독서 공간이 아니라 문화, 볼거리, 즐길 거리 등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화해야 한다”며 “도서관이 시민에게 사랑받는 커뮤니티 공간이자 만남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