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아기사랑어린이집, 2025년 녹색자금 공모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08:25:24
  • -
  • +
  • 인쇄
산림복지 목재인테리어 지원사업 분야 선정으로 내부 인테리어 개선
▲ 아기사랑어린이집, 2025년 녹색자금 공모사업 선정

[뉴스스텝] 충주시 아기사랑어린이집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사업비 157백만 원을 지원받는다.

녹색자금 지원사업은 복권 수익으로 조성된 기금을 활용해 취약 계층의 생활이나 이용 공간을 개선하고, 산림복지 혜택을 증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아기사랑어린이집은 이번 공모에서‘산림복지 목재 인테리어 지원사업’ 분야에 선정되어, 편백, 소나무, 참나무 등 친환경 국산 목재를 활용해 어린이집 내부 실내 환경(천장, 벽면, 바닥)을 개선하게 된다.

녹색자금 사업인 산림복지 목재 인테리어 지원사업은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비영리법인이 소유 또는 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 의료기관, 특수학교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올해는 전국에서 34개소가 최종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지속적인 공모사업 참여와 어린이집 기능보강 사업 등을 통해 어린이집 보육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배연구회, 수확 후 과원관리 및 화상병 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아산시는 7일 아산배연구회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아산배연구회 2차 과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배 수확을 마친 농가들이 동절기 과원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돕고, 과수화상병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수확 후 동절기 과원관리 요령’과 ‘과수화상병 예방’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수확 이후 가지 전정, 병해충 방제, 시비 및 토양 관리

영동군, 충청북도 ‘2025년 도로정비 평가’ 4년 연속 최우수 쾌거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이 충청북도 주관 ‘2025년도 도로정비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이번 평가는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도로시설물의 신속한 정비와 겨울철 강설에 대비한 제설자재·장비 점검을 통해 군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충청북도에서 실시한 것으로, 도내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평가 항목은 △포장도 보수 및

당진시 합덕청소년문화의집으로 놀러와~! 기관 홍보 활동

[뉴스스텝] 지난 2025년 11월 8일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당진시 소상공인 연합회에서 진행되는 2025년 당진시 소상공인의 날 지역 행사에 참여하여 기관 홍보 활동을 했다.“합덕청소년문화의집이 간다! - 소상공인의 날 행사 편 -은 거리적 제약 및 교통편 부족으로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 형식의 사업 운영을 실시하고자 기획됐다.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