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출근길도, 산책로도 장미명소였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4 08:25:13
  • -
  • +
  • 인쇄
추동공원 장미전시회, 수목원 야간장미, 장미꽃길 등 5월 만개 예정
▲ 추동공원 장미전시회,

[뉴스스텝] 대전은 5월 향긋한‘로즈시티’로 거듭난다.

시는 도심 속 자연과 일상 공간에 그동안 조성해 온 장미 명소를 통해 숲과 꽃의 도시다운 면모를 시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자연과 호수 속 장미, 전시와 체험이 함께

동구 추동 자연수변공원에서는 오는 5월 24일부터 6월 1일까지 ‘장미전시회’가 열린다.

장미 테마정원, 포토존, 꽃 조형물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주말에는 버스킹 공연, 향수·염색 체험, 플리마켓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대청호 수변 경관과 함께 어우러져 산책과 휴식 모두 가능한 공간이다.

국립대전현충원 장미겨레정은 분홍빛·노랑빛 장미와 장미터널, 기와지붕의 전통정자, 연못 등이 어우러져 고요하고 품격 있는 분위기를 선사한다.

갑하산 자락에 위치해 조용한 산책코스로도 적합하다.

도심 속 장미길과 야간 장미, 또 하나의 일상 낭만

도심에서도 장미는 시민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서구 둔산대공원 장미거리(이응노미술관 뒷길)는 약 400m 길이로 테마별 장미(분홍·노랑·빨강)가 식재돼 있으며,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과 연결되어 산책과 사진 촬영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밭수목원 장미원(둔산대로 169)은 트렐리스, 조형물, 꽃담 등이 어우러진 유럽풍 정원으로, 야간 조명을 통해 장미의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오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화요일은 휴원이다.

생활권 속 장미골목…짧은 힐링의 순간

시민의 생활공간 가까이에도 장미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장소들이 있다.

둔산·월평동 장미꽃길은 아파트와 주택가 담장을 따라 넝쿨장미가 조성되어 있으며, 바쁜 출퇴근길에 짧지만 확실한 쉼표를 제공한다.

동구 대동하늘마을 장미골목은 벽화와 장미가 조화를 이루는 골목길로, 하늘공원으로 향하는 길목에 위치해 SNS 감성사진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시는 향후 대청호 일원에 대규모 로즈파크를 조성하고, 주요 대로변, 광장, 교통섬 등에는 입체적인 장미존을 설치하는 등 장미 기반 도시조경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장미를 주제로 한 다양한 문화행사와 축제도 함께 추진해 도시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

박영철 대전시 녹지농생명국장은 “꽃은 이제 단순한 조경 식물을 넘어 도시의 감성과 품격을 표현하는 핵심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장미를 통해 대전만의 고유한 도시 이미지를 강화하고 로즈시티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2025 행복한 아버지학교 연수' 통해 학부모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9월 15일 19시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행복한 아버지학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9월 15일, 9월 22일 2일 동안 총 4시간으로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와 학부모 간의 교류 활성화를 지원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 및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그리고 학부모의

금천구의회, 제257회 임시회 마무리…추경 의결·민생현안 대응 촉구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는 15일 제25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3일간의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총 32건의 안건이 최종 의결됐다. 본회의에 앞서 엄샛별 의원이 홈플러스 시흥점 폐점과 관련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주민 생활 안전망이 붕괴될 중대한 사안”이라며 금천구청의 적극적이고

아산시의회 탄소중립특위, 종이 없는 친환경 회의로 탄소중립 사업 업무보고 청취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아산시 탄소중립을 위한 특별위원회’는 15일 오후 2시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종이 없는 친환경 회의 방식으로 탄소중립 관련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보고 받고 향후 방향을 논의했다.특별위원회는 김미영 위원장을 비롯해 김미성 부위원장, 윤원준 의원, 김희영 의원, 김은복 의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날 회의에서 각 부서의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했다.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