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이루다 창업공작소 '메이커 페어' 개최 …일상 속 창업 체험하고 도전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08:20:20
  • -
  • +
  • 인쇄
▲자개 손거울 ▲VR 체험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 운영…창업에 대한 관심 UP
▲ 2025년 이루다 창업공작소 메이커 페어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관악구가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난향꿈둥지(관악구 난곡로 78) 5층 이루다 창업공작소에서 ‘메이커 페어’를 개최한다.

메이커 페어는 사회적경제 기업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이루다 창업공작소에서 진행한 창업 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들에게 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창업 프로그램 홍보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메이커 페어의 ‘전시존’에서는 2025년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된 ▲나전칠기로 만든 자개 액세서리 ▲실루엣 커팅기로 만든 토퍼 ▲3D 프린터로 제작한 생활소품 등을 소개한다.

아울러 네일아트, 캐릭터 굿즈 등 ‘청소년 대상 창업 멘토링 특화 프로그램’의 과제물과 활동사진을 전시해 방문객의 창업에 대한 흥미를 끌어낼 계획이다.

‘체험존’에서는 홀로그램과 가상현실(VR) 등 ‘3차원 체험’, 자개 손거울과 슈링클스 키링 등 ‘액세서리 만들기’, 안입는 티셔츠를 활용한 ‘에코백 만들기’ 등 디지털·아날로그 공방 체험을 할 수 있다.

한편 올해 이루다 창업공작소에서는 관악구 창업 중심지인 ‘관악S밸리’와 연계해 청소년 창업 멘토링 특화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고등학생을 대상을 진행된 ’우리동네 업고 프로젝트, 열정 UP! 실전 GO!‘에서 청소년들은 관악S밸리 입주기업 대표와 만나 창업에 대한 조언을 듣고, 창업 공간을 소개받는 시간도 가졌다.

이외에도 구는 ▲디지털 교육 ▲아날로그 공방 교육 ▲사회적경제 교육 등 창업 교육 콘텐츠를 운영하여 창업 아이디어와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회적 가치 확산에도 힘썼다.

박준희 구청장은 “창업은 누구나 일상에서 시작할 수 있는 도전”이라며 “이번 메이커페어에서 사회적경제 기업이 소개하는 창업 교육을 직접 체험해 보며 창업에 대한 친근감과 관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사업 순항…주도적 조성 ‘박차’

[뉴스스텝] 김포한강신도시의 완성을 이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순항중이다.‘스마트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자족능력 함양, 광역교통 확보, 특화성장 등 질적 성장이 기대되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사업은 김포시 양촌읍·장기동·마산동·운양동 일원 7,300천㎡를 개발해 총 51,540세대를 공급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다. ‘역세권 콤팩트시티’ 개념을 적용해 지구 내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정재욱 도의원, 파크골프 건전한 확산 위해 도가 나서야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정재욱(국민의힘, 진주1) 의원이 최근 경남 파크골프 이용 인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도 차원의 진흥·지원 기준 마련을 위한 '경상남도 파크골프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비교적 간편한 장비와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최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경남은 전국에서도 파크골프 수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뉴스스텝]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생신을 맞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미역국과 반찬,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선물과 함께 안부를 살폈다.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돌봄을 실천하기 위해 매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