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인천시, ‘2024 인천 게임 페스티벌 SUMMER’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08:25:13
  • -
  • +
  • 인쇄
인천 e스포츠 챌린지 결승전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행사 운영 8/31(토)~9/1(일) 양일간 약 5천 명 방문
▲ 인천TP-인천시, ‘2024 인천 게임 페스티벌 SUMMER’

[뉴스스텝]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는 지난 8월 31일과 9월 1일 양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24 인천 게임 페스티벌 SUMMER’에 약 5천 명의 관객이 운집하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4 인천 게임 페스티벌 SUMMER’은 총 796명의 아마추어 선수가 치열한 경쟁을 통해 오른 ‘인천 e스포츠 챌린지 대회’의 결승전을 중심으로, ▲인디게임 체험 ▲크리에이터 팬미팅 ▲굿즈샵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구성된 대시민 행사다.

행사 1일 차인 8월 31일에는 유경희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이주호 인천TP 원장, 백민숙 인천시 문화정책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진행됐고, 이후 ▲축하공연(갤럭시키즈, 트리플에스) ▲리그오브레전드 결승전 ▲FC온라인 결승전 등이 열렸다.

2일 차에는 ▲발로란트 결승전 ▲오버워치2 결승전 ▲이터널리턴 내셔널리그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그 외에도 ‘이터널리턴’의 게임사인 ‘님블뉴런’에서 선수단 팬미팅과 굿즈샵 등을 운영하고, 글로벌 게임사 ‘블리자드’와 게이밍기어 전문기업 ‘벤큐’가 합작해 오버워치2 체험 및 코칭 이벤트 부스를 운영했다.

게임 전문 아카데미인 ‘SGA’는 게임 산업 진로체험 및 상담 부스를 운영했고, 그 외에도 ▲코스플레이어존 ▲크리에이터존 ▲인디게임·코믹마켓존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그중에서도 특히 ▲우정잉 ▲닛몰캐쉬 ▲일오팔 등 인기 크리에이터 20여 명이 참가한 팬사인회와 팬미팅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관람객은 ”e스포츠를 좋아하는데, 다양한 게임의 결승전뿐만 아니라 볼거리와 놀거리도 많아 시간 가는 줄 몰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TP 관계자는 ”현장을 찾아주신 수많은 관람객 여러분과 결승전 경기에 열정을 쏟아주신 선수분들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인천시민과 e스포츠를 사랑하는 분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0월에는 ‘인천 e스포츠 챌린지 대회’의 스쿨리그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