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제2차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 응답하라 Teen’festival' 세대가 함께 어울린 축제의 장, 합덕청소년어울림마당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08:20:27
  • -
  • +
  • 인쇄


[뉴스스텝] 지난 9월 6일, 당진시, 당진시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합덕청소년문화의집, 합덕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관한 합덕 청소년어울림마당 응답하라 Teen’s Festival이 남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청소년과 지역 주민 등 약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 가족, 어르신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통합형 행사로 마련되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실내 공간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무더운 날씨에도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고 자유롭게 운영되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행사장에는 20여 개의 체험부스와 다양한 놀이, 먹거리 공간, 청소년 공연마당 등이 펼쳐졌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거나 기획한 부스에는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당진청소년문화의집,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수다벅스 2호점,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당진시가족센터, 합덕제철고등학교, 신성대학교, 합덕읍지역아동센터, 도담도담공립지역아동센터, 소복뜰, 합덕엄마순찰대, 합덕파출소, 합덕읍주민자치회, 남부문화스포츠센터 등 다양한 청소년 기관과 유관기관이 협조하여 지역 간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 당진 대성토건, 합덕읍개발위원회, 합덕교촌치킨, 프라자꽃화원, 한돈협회 등 다양한 지원을 받아 풍성한 경품과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제공함으로써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청소년들의 재능과 열정을 엿볼 수 있는 ‘공연마당’은 다양한 장르의 무대로 꾸며져 큰 호응을 얻었으며, 청소년들이 스스로 무대를 기획하고 연출하여 행사의 주체로 활약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은 “직접 부스 기획도 해보고 공연도 준비하면서 처음엔 떨렸지만,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참여해줘서 뿌듯하고 자신감이 생겼다”며 소감을 전했다.

행사장을 찾은 지역 주민이자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다양한 체험도 하고, 청소년들의 끼 넘치는 공연도 볼 수 있어 가족 모두에게 좋은 추억이 됐다”며 “청소년들이 이렇게 주도적으로 행사를 만들어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합덕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체들이 함께 만드는 청소년 중심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