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능곡동 주민자치회, 주부 힐링 프로그램 진행 '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08:20:45
  • -
  • +
  • 인쇄
▲ 시흥시 능곡동 주민자치회, 주부 힐링 프로그램 진행 '인기'

[뉴스스텝] 시흥시 능곡동 주민자치회는 능곡동 어울림센터에서 7월 24일과 7월 31일 두 차례에 걸쳐 ‘주부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024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주부 15명을 대상으로 ‘나만의 아로마 향수 만들기’와 ‘미니 허브 정원 만들기’로 구성됐다.

지난 4월에 총 2회차로 진행된 ‘주부 힐링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어 추가로 편성된 이번 3, 4회차 프로그램은 천연재료를 활용한 아로마와 플라워 테라피를 통해 주부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고자 추진됐다.

지난 7월 24일에 진행된 1회차는 7월 10일에 온라인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았는데 2시간 만에 마감될 정도로 주민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한 수강생은 “아이들을 키우며 집안일을 하느라 나를 돌아볼 시간이 부족했는데, 이번 기회에 나만의 취향이 담긴 향수를 만들고 향긋한 꽃향기를 맡으며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어 무척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관섭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바쁜 주부들의 일상에 잠깐의 휴식을 선사하고, 오롯이 자신에게 집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능곡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소연 능곡동장은 “지친 일상에 능곡동 주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준 능곡동 주민자치회에 감사하다”라며, “이번 테라피 시간만큼은 능곡 주민들이 일상의 걱정을 잊고 마음껏 즐기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