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박물관, '중앙탑으로 모여라!' 체험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1 08:20:04
  • -
  • +
  • 인쇄
전통놀이·실감체험·기념전시까지 다채로운 즐길거리 마련
▲ 중앙탑

[뉴스스텝] 충주박물관이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충주체험관광센터, 충주고구려체험장과 공동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 ‘중앙탑으로 모여라!’를 오는 5월 3일과 4일 양일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충주박물관 앞마당과 중앙탑사적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며, 전통 민속놀이부터 문화유산 체험, 실감형 콘텐츠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충주박물관은 윷놀이, 투호, 딱지치기, 활쏘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민속놀이 한마당’을 비롯해 박물관 소장품 만들기, 충주 문화유산을 블록으로 재현하는 ‘블록 놀이터’, 즉석 스티커 사진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충주체험관광센터는 감성투어 체험처와 연계해 아이스크림 만들기(토), 팥빙수 만들기(일) 프로그램을 각각 하루 100팀 한정으로 운영한다.

또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돌려 돌려 돌림판’ 추첨 이벤트를 통해 선물도 증정한다. 풍선 증정 및 충주 캐릭터 ‘충주씨’ 포토존도 함께 마련된다.

충주고구려체험장에서는 충주고구려비 탁본, 고구려 벽화 판화찍기, 고구려 컬러링 체험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충주의 고구려 역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박물관 실내에서는 ‘충주성 전투’를 소재로 한 실감형 영상 체험, 모션인식 택견 체험, 디지털 가야금 연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기획전시실에서는 시민 기증 유물을 조명하는 특별전 ‘시민의 유산’이 관람객을 맞는다.

박흥수 충주박물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해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연휴 기간 충주박물관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축산환경관리원·대상(주), 세종시 지역사회에 계란 24,705개 기부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사회공헌센터는 16일 축산환경관리원(원장 문홍길)과 대상주식회사(대표이사 임정배)의 후원으로 ‘깨끗한 축산농장’에서 생산된 계란 24,705개 기부식을 진행했다.‘깨끗한 축산농장’은 축사 내·외부 관리, 가축분뇨의 적정처리, 가축 사육밀도 준수 등 필수기준을 충족하는 농장으로, 축산환경관리원이 평가·선정·관리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하는 인증 농장이다.기

제주테크노파크, 신성장 동력으로 헴프산업 도전

[뉴스스텝] 제주에서 의료용 대마를 신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연구가 본격화될 전망이다.제주테크노파크(원장 지영흔, 제주TP)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제주지역연합회(회장 김두철)는 오는 18일 제주어류양식수협 대회의실에서 ‘제주헴프산업 발전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이번 세미나는 헴프산업이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형 헴프산업 육성전략을 발굴하고 초광역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김완근 제주시장, 제주가치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방문

[뉴스스텝] 김완근 제주시장은 9월 16일 제주가치돌봄 서비스 제공기관인 꿈앤쿰협동조합을 방문해 사업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김 시장은 조합 관계자로부터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서비스 제공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했다. 이어,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도 도민들에게 꼭 필요한 돌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