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내 몸은 내가 지킨다"…생활밀착형 호신술 특강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08:25:51
  • -
  • +
  • 인쇄
은평구민 누구나 무료로 배울 수 있는 호신술 특강 오는 25일부터 선착순 이메일 접수
▲ 은평구청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급증하는 범죄 상황에 대비할 안전 대책의 하나로 최소한의 대처 능력과 실전 기술을 전수하는 ‘생활밀착형 호신술 구민 특강교실’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특강은 은평구민을 대상으로 하며, 은평구와 체육 민간 단체가 협업해 오는 10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전액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운영하는 태권도장은 ▲백호태권도▲상록태권도▲참조은 고려태권도 ▲청룡태권도▲연호태권도▲명성태권도▲화랑태권도▲광무태권도 등 총 8곳이다. 모집인원은 도장별 최대 20명이다. 수강생들은 전문 지도자의 강습에 따라 기본부터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참가를 원하는 구민은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해당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홈페이지를 방문해 소식·알림, 강좌/교육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향후 특강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호신술 교육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관내 구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특강 교실에서 우리 고유의 태권도 호신술을 통해 생활에 꼭 필요한 각종 방어 기술을 익혀 구민의 불안감 해소 등 안전한 은평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시설원예농가 대상 외국인 계절근로자 배치 완료

[뉴스스텝] 안동시는 10월 31일 시설원예농가를 대상으로 외국인 계절근로자 30명의 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입국한 계절근로자들은 주로 딸기, 애호박 등 시설원예작물의 수확 및 관리 작업에 투입될 예정이며, 수확기를 맞은 시설원예농가의 인력 부족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근로자들이 한국의 추운 겨울철에도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과 관리를 강화하고, 고용 농가를 방문

구로구, 2025년 하반기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 4일 실시

[뉴스스텝] 구로구가 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을 실시한다.구는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들이 공동주택 운영에 필요한 윤리 의식과 실무역량을 높이고, 올바른 운영 절차를 정착시켜 투명한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교육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과 입주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미래주거문화연구소 수석연구원이

성북구, 청소년 재능축제 ‘까르페디엠’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난 10월 25일 성북구청 바람마당과 잔디마당에서 ‘2025년 성북 청소년 축제 까르페디엠’을 개최했다.이 행사는 2017년부터 시작돼 청소년들이 그간 쌓아온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 자리로, 청소년 동아리가 직접 공연 무대와 부스 운영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올해는 성북구 관내 9개 학교에서 무대 공연 16개 팀과 부스 운영 3개 동아리가 참여했다.청소년 동아리 공연으로는 전통국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