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글로컬 문화 in(人) 남산 페스티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08:20:02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축제의 계절 가을을 맞아 2024 글로컬 문화 in(人) 남산 페스티벌을 10월 26일 15시부터 22시까지 남산로 일원에서 개최한다.

축제는 본무대에서 글로컬 문화 공연과 신나는 K-POP 공연 그리고 오후 6시 개막식에서는 다문화 콘텐츠 융합을 상징하는 의미인 컬러샌드 퍼포먼스를 진행된다. 보조무대에서는 부산외국어대학교와 남산로 상인회의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관람객은 공연을 즐기면서 이국적인 분위기의 푸드존에서 남산로 상인회가 준비한 글로컬 음식과 글로컬 발효 스쿨 팝업스토어에서 천연 발효종을 활용한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를 맛볼 수 있다.

다문화놀이터에서는 부산외국어대학교 유학생이 운영하는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의 전통 음식을 체험하고, 글로컬 문화사절단과 함께 놀이 문화 등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했다.

탄소중립 존에서는 자전거 발전기를 활용한 태국식 수박 주스(땡모반)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여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어린이와 대학생이 준비한 중고 물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글로컬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글로컬 플리마켓 참가는 링크를 통해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금정구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남산동 지역 특징인 글로벌과 로컬 콘텐츠가 어우러진 행사로 준비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하였으니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 제16회 삼국유사 퀴즈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군위군에서 한국사 고등학생 역사 퀴즈대회인 ‘제16회 삼국유사 퀴즈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퀴즈대회는 2인 1팀으로 총 38팀이 참가하여 학교의 명예를 걸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대회장에는 각 학교를 응원하는 응원단들이 참석해 열띤 응원을 보냈다. 열정적인 응원 속에 대회는 더욱 활기차고 흥미진진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대회 결과 상주고등학교의 ‘역사 저격수’팀(김우진·김승우)이 대상의 영

서울시교육청, 유보통합 위해 25개 자치구와 첫 직접 소통의 장 마련

[뉴스스텝]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오는 9월 16일 25개 자치구청과 함께 '교육청-자치구청 유보통합 공감소통 워크숍'을 처음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영유아 보육 사무의 교육청 이관을 앞두고, 교육청과 자치구청 간 협력의 첫 공식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서울시교육청은 그동안 서울시청과 이관 대비 협의체 및 준비 협의회를 운영하며 상시적으로 협력해왔으나, 자치구청과의 직접적인

청년이 직접 뽑았다! 성북구, 청년친화헌정대상서 종합대상 영예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13일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가 주최한 ‘2025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우수기초자치단체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 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한 기관을 청년들이 직접 평가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대회다. 정책, 입법, 소통 분야의 청년 친화도를 종합한 ‘청년친화지수’를 바탕으로 선정되며, 정책 수요자인 청년들이 선정위원회에 직접 참여해 평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