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청소년들의 한마당 잔치 '제17회 보은군 청소년 축제' 대성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08:20:41
  • -
  • +
  • 인쇄
▲ 보은군, 청소년들의 한마당 잔치‘제17회 보은군 청소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보은군은 군내 청소년들을 위한 한마당 ‘제17회 보은군 청소년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5일 보은군청소년센터에서 열린 이 축제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기 위해 연말에 열리던 것을 5월에 개최하게 됐으며, 지난해 보은군 청소년 축제의 청소년 경연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한 ‘뉴페이스’, ‘노래하는 농부들’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청소년헌장 낭독, 개회사, 축사, 모범청소년 표창 순으로 청소년의 달 기념식이 진행됐다.

이날 모범청소년으로 보은고등학교 김정환(3학년), 보은여자고등학교 배은채(3학년),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 최원재(2학년), 보은중학교 김효준(3학년), 보은여자중학교 최서율(3학년), 보덕중학교 김가영(3학년), 회인중학교 윤아영(3학년), 관기초등학교 김석민(5학년), 내북초등학교 강도영(5학년), 동광초등학교 김지우(5학년), 보은삼산초등학교 박지민(6학년), 세중초등학교 김지한(5학년), 속리초등학교 조연우(6학년), 수한초등학교 최시엘(5학년), 종곡초등학교 김민성(5학년), 회인초등학교 윤은비(5학년), 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박현주 등 총 17명에게 군수 표창을 수여했다.

기념식 이후 열리는 청소년 문화공연은 경연대회가 아닌 그동안 청소년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무대로 군내 청소년 동아리 7팀이 참가해 댄스, 밴드, 가창 등 청소년들의 문화 예술에 대한 순수한 마음과 꿈과 끼를 표현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으며, 초대가수 탑현의 축하 공연으로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는 청소년들에게 축하와 함께 멋진 공연을 선사했다.

이밖에 체험·놀이 부스는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보은경찰서, 보은군 노인·장애인복지관, 보은군 가족센터, 보은군교육발전협의회,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 국립속리산말티재자연휴양림, 충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 충청북도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등 총 17개의 유관기관과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등 보은군청소년센터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준비한 △페이스페인팅 △레진아트 △천연비누 만들기 △반려돌 꾸미기 △비즈 키링 △머그컵 만들기 △나만의 하트그립톡 만들기 등 모두 17개의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돼 청소년들이 즐겁게 즐기는 시간을 제공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올해 청소년의 달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한 것은 처음”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시, 둔황과 우호도시 협정 체결… 포스트 APEC 국제교류 첫발

[뉴스스텝] 17일부터 22일까지 5박 6일간 중국 둔황·베이징을 순방 중인 주낙영 경주시장이 18일 둔황시와 우호도시 협정을 체결했다. 경주시는 19일 이같이 밝혔다.경주시 대표단은 17일 인천공항을 출발해 난징과 란저우를 거쳐 둔황에 도착했으며, 순방 첫 공식 일정으로 18일 오전 둔황시 도시계획관을 시찰한 뒤 오후에 주젠쥔 둔황시장과 협정서를 교환했다. 협정식에는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이상걸 경주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진도국민해양안전관은 지난 14일에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식에는 김민서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운영대표와 김언식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 원장이 참석했으며, 청소년에 대한 안전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직무에 필요한 교육 협력 해양안전 교육 과정 개발과 운영 교육 정보 및 인적자원 교류 공동 홍보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한다.또

보은교육지원청, '2025. 디지털교육 선진지 탐방' 실시

[뉴스스텝] 보은교육지원청은 19일, 남부3군 교직원 30명을 대상으로‘2025. 디지털교육 선진지 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탐방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응하여 AI·디지털 기술 기반의 교육혁신 방향을 모색하고 교직원의 미래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탐방단은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구글코리아 본사를 방문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 서비스와 글로벌 수준의 에듀테크 활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