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4월 도서관의 날 기념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08:20:07
  • -
  • +
  • 인쇄
▲ 부산시 금정구, 4월 도서관의 날 기념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도서관은 도서관의 날(4. 12.)과 도서관 주간(4. 12.~ 4. 18.)을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금정도서관은 4월 12일 금多방 특강 ‘피란수도 부산에서 꽃 피운 근대미술 거장들의 예술세계’, 4월 14일부터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이중언어 부모-자녀 상호작용’이 준비되어 있다.

4월 13일에는 박주영 작가 특강‘소설가의 노트법-읽고 보고 쓰는 삶에 대하여’가 진행된다. 부산에서 나고 자란 박주영 작가는 '백수생활백서'로 ‘오늘의작가상’을, '고요한 밤의 눈'으로 ‘혼불문학상’을 수상했다. 작가의 실제 노트를 보며 공책(비어있는 책)이 진짜 책이 되는 과정에 대해 들어본다.

또한, 작가 특강과 같은 날인 4월 13일 국악과 비보이, 비트박스, K-pop의 콜라보 공연 ‘HIP 한 조선’을 진행한다. ‘라스트릿크루’가 보여주는 현대와 전통이 만나는 화려한 공연을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이 외에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으로는 금정구 지역 서점 스탬프 투어, 초등 대상 ‘도서관에서 만나는 요리 교실’, 휴먼 북 라이브러리 ‘책 in 사람’, 가족 숲 체험, 1일 명예 사서 체험, 도서 교환 전 및 잡지 배부 등의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금샘도서관에서는 소설을 통해 아픔을 감싸고 따듯한 위로의 목소리를 건네는 김금희 작가의 북 콘서트가 진행된다. 4월 7일 오후 2시‘기억의 현현, 소설’이라는 주제로, '경애의 마음'의 저자 김금희 작가에게서 과거를 재해석하여 새롭게 만들어 내는 ‘나’와‘소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작가에게 궁금했던 질문을 던져보는 시간을 가진다.

북 콘서트를 시작으로 13일에는 블랙라이트 인형극‘무지개물고기’가 공연될 예정이다. 야광 입체인형극 전문극단 ‘깜보컴퍼니’는 바닷속의 신비감을 표현하기 위해 실내를 암전 상태에서 보는 입체인형극을 준비하여 가족 단위의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주말 공연으로 다가간다.

이 밖에도 인문학 특강 : 슬기로운 나 탐구생활, 원데이 클래스 : 보석 비누 체험, 나만의 특별한 책 도장 만들기, 잡지 배부 및 도서 교환 전, 연체 회원 대출 정지 해제, 체험형 동화구연, 기획전시 : 명화, 웹툰을 입다! 등의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공립 작은 도서관 2개소(북파크 작은도서관 ‘오일파스텔로 그리는 나만의 동화책 표지’, 아이꿈자람 작은도서관 ‘도서관 고양이 레오의 그림책 여행’)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특강을 준비했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금정도서관, 금샘도서관, 작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수강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금정구 도서관 관계자는“4월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통해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 방문하여 도서관과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안전기원제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5일 오전 11시 제주시 도두동 일원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현장에서 사업의 안전한 추진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이번 안전기원제는 현대화사업 통합관리동 및 수처리시설 완공에 따른 사무실 이전과 수처리시설 조기 가동으로 안정적인 하수처리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2단계 공사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좌재봉 상하수도본부장을 비롯해

대구시교육청, 추석 명절 맞아 군부대 위문 방문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25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공군 제3171부대를 방문해 국군 장병을 격려하고 위문품과 간식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추석 명절을 맞아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방위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강은희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토방위, 대민지원 등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의

광주광역시 교통 혁신 어떻게?, 30일 정책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도시철도 2호선 신규 교통 수단 도입과 광역경제권 연결이라는 과제를 앞두고 광주시의 교통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정준호 국회의원(광주 북구갑)과 박필순 광주시의원(첨단1동·2동)은 30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 교통체계 혁신 방안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광주 교통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전문가와 전문기관, 의회가 참여해 광주지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