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4년 만에 돌아온 '제5회 인선왕후축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08:25:25
  • -
  • +
  • 인쇄
노루마루축제와 동시 개최... 전야 행사‘장곡드림버스킹’공연으로 축제 흥 돋워
▲ 시흥시, 4년 만에 돌아온 '제5회 인선왕후축제'

[뉴스스텝] 시흥시는 오는 21일, 장곡동 진말공원에서 제5회 인선왕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인선왕후축제는 조선 제17대 효종 임금의 비(妃) 인선왕후가 태어난 유서 깊은 고장이라는 역사적 사실을 널리 알리고, 주민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애향심을 기르고자 마련된 마을 축제로,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잇다, 품다, 넓히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로, 그간 코로나19로 단절된 일상에서 지치고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낸 주민들에게 쉼과 치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인선왕후축제는 학생들이 이끄는 노루마루축제와 같은 날에 진행됨으로써 축제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인선왕후축제는 11시부터 진말공원에서 진행된다. 인선왕후 손 글씨 뽐내기 대회를 시작으로 시흥시 미술협회의 퍼포먼스, 시립전통예술단의 삼바라차 등 다채로운 공연과 10여 개의 체험부스가 시민들을 기다린다.

오후 2시 30분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에서는 행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인선왕후 가례의식’과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퍼레이드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이 포도대장으로 출연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를 즐긴다.

안전하고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해 행진이 열리는 오후 3시 30분부터 4시 40분까지 장곡로와 매꼴공원 인근 인선길 2개 차선 중 1개 차선의 도로가 통제된다.

인선왕후축제 전야 행사로 진행되는 ‘장곡드림 거리공연’도 눈여겨볼 만하다. 10월 20일 저녁 6시 30분부터 진말공원에서 진행되며, 주민들과 함께 깊어져 가는 가을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금관 5중주, 팝페라, 퓨전대금 공연이 펼쳐진다.

한편, 이날 9회째를 맞이하는 노루마루축제는 오전 9시부터 매꼴공원에서 진행된다. 축제는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축제’, 환경을 생각하는 ‘우리가 그린(Green) 그림’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길놀이패 거리 행진, 인선왕후축제와 연계하는 신호 준수 마라톤,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