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도시재생지역 내 관광자원 활용한 지역탐방 브랜드 런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08:20:50
  • -
  • +
  • 인쇄
투어프로그램 ‘온양오길’ 팸투어 진행
▲ ‘온양오길’ 아산 도시재생 팸투어 진행 모습

[뉴스스텝] 아산시는 지난 3월 18일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도시재생 지역 내 관광지를 소개하고 여행 코스를 제안하는 브랜드 ‘온양오길’의 팸투어를 진행했다.

시는 도시재생지역 탐방코스 홍보를 통해 아산시 내 역사·문화적 자원의 이해도를 높이고, 관광자원을 활용한 마을지도 컨텐츠를 개발해 관광객 유치와 지속 가능한 지역탐방 브랜딩 기반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마을해설사, 시민기자단, 관련 실무자 등을 포함한 약 30명의 팸투어 참가자는 6개의 ‘온양오길’ 도시재생 코스 중 도고면 투어 코스를 방문해 도시재생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투어 코스에 대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도고면의 유명 관광지인 아산용궁댁과 도고성당, 아산 코미디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아산 코미디홀에 방문했고, 아산레일바이크를 탑승하며 자연경관을 즐겼다.

또한, 도고면의 청년코워킹스페이스 ‘도더지굴’에 방문해 ‘사회적협동조합 온어스’의 최낙원 대표를 통해 도고 지역의 청년창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 이어 추후 새로운 거점시설 ‘SPAce@DOGO’가 건립될 도고 청수장 부지까지 방문해 참가자들에게 도시재생 관련 설명을 진행했다.

팸투어에 참여한 참여자 A씨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아산시 내 도시재생구역에 대해 새로 알게 됐다”며 “아산시가 생각보다 더 자연경관도 수려하고,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인 것 같아 기회가 된다면 아산 여행을 더 즐겨보고 싶다”고 말했다.

아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아산 도시재생 지역 내에는 다양한 역사·문화적 관광자원은 물론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즐길 거리가 굉장히 많이 있다”며 “많은 분이 아산시의 매력을 알아보시고, 아산시에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 전략계획과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체계적인 도시 관리와 사업추진 전략을 마련하는 등 도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다양한 사업을 통해 △아산시 도시재생 전문인력 양성 △도시재생 네트워크 구축 △도시재생 지원체계 마련 △아산시 도시재생 홍보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운영 지원 등의 도시재생 관련 업무를 진행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도고면의 새로운 거점시설 ‘SPAce@DOGO’의 건립이 시작돼 관련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