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도서관 제6회 BOOK적 BOOK적 시민독서한마당'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08:25:18
  • -
  • +
  • 인쇄
마임공연, 빅벌룬쇼,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포스터

[뉴스스텝] 안동시립도서관(중앙·웅부·어린이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23일 웅부공원에서 제6회『Book적 Book적 시민독서한마당』을 개최한다.

‘Book적 Book적 시민독서한마당’은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권장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책을 소재로 다 함께 화합하고 어우러질 수 있도록 매년 개최하는 독서문화행사이다.

무대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대출을 기록한 개인 및 가족회원 6팀의 다독자 시상을 시작으로 마임, 빅 벌륜쇼, 서커스·매직쇼 등 재미있는 공연과 함께 ‘독서 OX퀴즈’도 진행한다.

체험 부스에서는 AR큐브와 책카드 체험과 함께 업사이클링 북아트, 지도퍼즐, 종이망원경, 여권북, 청사초롱 등 다채로운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동화 속으로 빠져들 수 있는 포토존과 캠핑의자 등을 비치해 방문객들의 쉼터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안동시 가족센터와 마뜰작은도서관, 어깨동무작은도서관에서도 도서관과 지역사회와의 연계와 상호협력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이번 범시민 행사를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생활 속에서 책을 더 가까이 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따라 건강도 걷는다! 충주시, '호암지 힐링 걷기' 개최

[뉴스스텝] 충주시는 걷기 좋은 가을을 맞아 오는 24일 시민의 숲과 호암지 일대에서 ‘가을빛 호암지 힐링 걷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 속에서 시민들이 함께 걸으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다양한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걷기 행사는 오후 4시 함지길(충주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인근)에서 집결해 간단한 스트레칭 후 호암지 일부

(사)예산군축산단체연합회, 2025년 임원진 새롭게 구성

[뉴스스텝] 예산군은 (사)예산군축산단체연합회가 최근 예산군축산회관에서 2025년도 임원진 구성을 완료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이번에 구성된 임원진은 회장을 비롯해 총 4명이며, 한우·낙농·한돈·양계·산란계·양봉 등 6개 축산단체장이 함께 참여하며, 임기는 2027년 6월 30일까지 2년간이다.이강영 회장은 “6개 축산단체가 협력과 소통으로 하나 돼 예산 축산이 더 건강하고 경쟁력 있는 산업으

시흥시 군자동, 주민이 직접 만든 '2026년 마을건강복지계획' 확정

[뉴스스텝] 시흥시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마을에 필요한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주민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확정한 ‘2026년 군자동 마을건강복지계획’을 수립했다.이번 계획은 주민들이 스스로 지역의 복지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한 결과물로 군자동 내 복지 사각지대, 돌봄 공백, 고령층 건강 문제 등 다양한 마을 현안을 중심으로 마을 실정에 맞는 의제를 직접 발굴한 후 실행 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