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학습동아리 같이해서 가치 있는 재능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5 08:25:38
  • -
  • +
  • 인쇄
꽃길따라 쿡 학습동아리 소외계층에게 고추장, 된장 기부
▲ 충주시청

[뉴스스텝] 충주시 꽃길따라 쿡 학습동아리는 5일 평생학습관 2층 소회의실에서 용산동, 목행동 주민자치위원회, 시각장애인협회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접 담근 고추장, 된장 70kg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같이같이 학습동아리 지역사회 공헌 활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같이같이 학습동아리는 2개 이상의 동아리들이 서로의 재능을 나누고 공유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창의적인 활동을 수행하는 동아리이다.

꽃길따라 쿡 동아리는 천아트 지도사 자격과정 학습 모임인 천아트꽃길동아리와 한식조리사 자격과정 학습 모임인 한쿡스동아리가 융합한 동아리다.

이날 기탁된 고추장과 된장은 한쿡스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담근 것으로 천아트 동아리가 제작한 지역홍보 디자인 가방에 담아 용산동, 목행동 소외가정과 시각장애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시는 같이같이 학습동아리들의 학습 결과를 170개 평생학습관 등록 동아리들과 공유해 2024년에는 많은 동아리가 함께 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한홍섭 회장은 “매년 된장과 물김치를 만들어 기부했는데 이번에 다른 동아리와 함께 작업해 더 풍요롭게 느껴진다”며, “애쓰신 동아리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은옥 평생학습과장은 “학습동아리들의 다양한 재능이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인정되고 존중받을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이번 작은 기부로 소외된 이웃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AI팩토리 공모사업’선정... 창원국가산단 AI 대전환 나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2025년 ‘AI팩토리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발표했다. ‘AI팩토리 사업’은 2024년 ‘AI 자율제조 선도프로젝트’로 시작하여 기존 대기업 중심에서 중소중견기업, 단기 프로젝트, 협력형 모델 등 확대 필요성을 반영하여 산업부는 2025년 명칭을 변경하여 2030년까지 500개 이상의 과제를 공모·지원할 방침으로 밝혔다. 이런 정부의 기조에 발맞춰,

경상북도의회 최병근 의원,'경상북도 장애인 보조견 출입보장 지원 조례안'대표 발의

[뉴스스텝] 경북도의회 최병근 의원(김천1, 국민의힘)이 제358회 임시회에서 '경상북도 장애인 보조견 출입보장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는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숙박시설ㆍ식당 등에 장애인 보조견을 동반한 장애인과 장애인 보조견 훈련자 등의 출입을 거부할 수 없으나 이에 대한 인식 부족 등으로 사회적 갈등이 다수 발생함에 따라 관련 교육 및 홍보 등을 통해 장

충주시, 전국시군구공무원노조연맹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충주시는 1일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 공주석)으로부터 공무원 권익 신장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수상은 충주시가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 구내식당 직영 전환 등 직원 복지 기반을 확대하고, 악성 민원으로부터 공직자를 보호하기 위한 대응 조례 제정, 직무 관련 법률 소송비 지원 등 권익 보호에 힘써온노력이 인정된 결과다. 또한 충주시는 새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