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영상 크리에이터 시선으로 바라본 '도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8 08:20:09
  • -
  • +
  • 인쇄
자신만의 감성 담은 도봉영상 통해 크리에이터로서의 새로운 도전 기회
▲ 도봉구 영상크리에이터 모집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도봉구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구정 홍보에 활용함으로써 구민 소통 강화와 지역 내 미디어 문화를 활성화 하기 위해 ‘도봉영상크리에이터 3기’를 모집한다.

도봉영상크리에이터는 오는 2월 6일부터 2월 20일까지 모집하며 최종 5팀 (개인)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도봉구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지원서와 크리에이터를 소개할 수 있는 영상물 1부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서울특별시 도봉구 거주자 또는 도봉구에 활동공간(직장, 학교 등)이 있는 사람으로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거나 영상물을 제작할 수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합격자 발표는 제출된 지원서와 영상물을 심사해 이달 27일 개별 통보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홍보담당관 뉴미디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에 선발될 도봉영상크리에이터(개인 또는 팀)는 3월~12월까지 총 10개월 동안 활동할 예정이며 소정의 영상 제작비를 지급 받고 도봉구 소재 촬영지 섭외 협조, 공식행사 초청 등 영상 콘텐츠 제작 시 적극 지원 받을 수 있다.

도봉영상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콘텐츠는 도봉구 공식 채널인 ‘도봉봉TV’를 통해 구민들에게 소개된다.

자유로운 주제로 매달 1편씩의 영상을 담아 낼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발굴된 스토리들은 향후 구정 홍보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오언석 구청장은 “도영크 3기가 크리에이터 감성에 맞는 개성 넘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구민들이 도봉의 다양한 면모를 느끼고 구의 소식과 정보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환경사업소,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실태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뉴스스텝] 원주시환경사업소는 지난 27일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한 ‘2025년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실태평가’에서 생활자원회수센터 부문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 및 포상금 300만 원을 받았다.이번 평가는 폐기물 처리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처리·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시행하는 평가 제도다.생활자원회수센터 부문 평가는

서산시, 2025년 원스톱 민원처리 우수 설계사무소 선정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가 건축 민원을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해 시민의 만족도를 높인 우수 설계사무소 2개소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 우수 설계사무소는 원스톱 민원 처리를 위해 민원 업무를 대행하는 건축설계사무소 51개소, 토목설계사무소 28개소 등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시는 건축과 토목 등 두 분야당 우수 설계사무소 1개소를 선정했으며, 그 결과 건축 분야에 ‘반도 건축사사무

당진시, 2026년 청년맞춤형 농산물 가공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개발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실전형 디자인 교육을 위해 ‘2026년 청년맞춤형 농산물 가공 브랜드 및 포장재디자인 개발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지역 농가·청년 창업자의 상품 브랜딩 역량을 키우고 유통시장 교섭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6회 과정 10명 내외의 소규모 정예로 2026년 1월 7일부터 21일까지 운영한다.특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