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청소년참여위원회, 2023괴산김장축제 참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6 08:15:17
  • -
  • +
  • 인쇄
▲ 괴산군 청소년참여위원회, 2023괴산김장축제 참여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제1기 괴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와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지난 5일 2023괴산김장축제에 참여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 회원들은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김장 담그기에 참여하며 지역축제에 도움이 되고자 청소년이 바라보는 시각으로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했다.

제1기 괴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해 3월 제1회 정기회의를 시작으로, 7월 옥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와 교류활동, 8월 준비회의, 9월 괴산고추축제 모니터링 활동, 10월 제2회 정기회의를 진행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괴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11일 동남4군 농촌 청소년 정책개발 원탁회의에 참여할 예정이며, 오는 26일에는 청소년참여기구 2차 교류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제2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043-834-7944)을 통해 청소년 참여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