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음성품바축제' 연계 1박2일 기차여행 상품 선보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08:21:00
  • -
  • +
  • 인쇄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축제장과 관광지 연계
▲ 음성군, ‘음성품바축제’ 연계 1박2일 기차여행 상품 선보여

[뉴스스텝] 음성군은 ‘음성품바축제’와 ‘관광지’를 연계한 ‘코레일 기차여행 상품’을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음성품바축제와 연계한 코레일의 1박2일 여행상품은 축제와 더불어 팩토리 투어 및 미타사 사찰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올해 25회를 맞는 음성품바축제는 해마다 30만 명이 찾는 문화관광축제로, 설성공원에서 익살스러운 품바와 다채로운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팩토리 투어는 산업체가 많은 지역 특성을 살리기 위한 음성의 대표 관광상품 중 하나다. 주요 프로그램은 두부 만들기 체험, 의약박물관 투어, 소세지 만들기, 맥주공장 견학 등으로 참여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왕복 기차표, 팩토리 투어 체험, 숙박 등이 모두 포함된 ‘음성품바축제 기차여행 상품’은 첫째 날은 팩토리 투어 및 품바축제장을 즐기는 일정이며, 이튿날은 팩토리 투어 및 미타사 사찰을 구경하는 일정으로 구성돼 있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품바축제뿐 아니라 음성의 대표 관광자원인 팩토리 투어, 관광지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기차여행 상품인 만큼, 편하게 품바 축제를 즐기고 싶었던 분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음성품바축제는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설성공원과 꽃동네 일원에서 ‘품바, 스물다섯살 청춘이 되다’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축제 대표 프로그램으로 △품바하우스짓기 경연대회(5월 22일) △트롯 뮤지컬 ‘귀한사람’(5월 23일) △글로벌 품바래퍼 경연대회(5월 24일)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5월 25일) △음성N품바 경연대회(5월 26일) 등 관광객들을 위한 특색 있는 공연들이 준비돼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미래 인재 성장 이끄는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15시 30분에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초등수학반, 초등융합반, 중등융합반 영재학생 32명의 수료식을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1년 동안 지속된 영재교육 활동을 마무리하고,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지난 4월에 개강해 이달까지 매주 수요

광주시,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광주시는 25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함께 걸어온 오늘, 이어갈 우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올 한 해 지역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40여 명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로 문을 열었다. 이어 처음으로 마련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의 비전·미션 선포식, 자원봉사자를 위한 특별공연, 자원봉

경기도의회 명재성 의원, “국비가 50~60%까지 지원되는데... 도비 매칭 ‘0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5)은 11월 24일 도시주택실 예산심의에서 “국비가 확보된 사업임에도 도비가 전혀 매칭되지 않아 사업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며 강력하게 문제를 제기했다.명재성 의원은 “도의원이 된 이후 국비 매칭 사업에 도비를 반영하지 않은 사례는 처음 본다”고 말하며, 경기도의 예산 편성 기조와 현장의 실제 사업 필요성이 완전히 어긋났다고 지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